기사최종편집일 2024-05-18 15:50
연예

'프로듀스 101' 국민 걸그룹 I.O.I 탄생, 센터는 전소미 (종합)

기사입력 2016.04.02 01:35 / 기사수정 2016.04.02 01:49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나금주 기자] '프로듀스 101' 국민 걸그룹 I.O.I가 탄생했다. 센터는 86만여표를 받은 전소미.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이 꿈에 그리던 데뷔를 하게 됐다.

1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프로듀스 101' 최종회에서는 데뷔 멤버 최종 순위 발표식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프로듀스101' 생방송 마지막 무대가 시작됐다. 무대에 오른 MC 장근석은 최종 멤버 선발 방법을 밝혔다. 하나의 전화번호로 단 한 번의 투표만 가능하고, 생방송 문자 투표 한 건 당 7표로 집계된다. 사전 온라인 투표수와 실시간 문자 투표수가 합산되어 최종 멤버가 선발되는 것.

또한 장근석은 '프로듀스101'의 콘셉트와 그룹명을 공개했다. 최종 데뷔 콘셉트는 유니크, 그룹명은 I.O.I(아이오아이). 5월 초 정식으로 데뷔해 약 1년간 활동을 지속하게 된다고.

세 번째 순위 평가에서 1등을 차지한 전소미를 필두로 연습생들의 마지막 '픽미(PICK ME)' 무대가 그려졌다. 그동안 함께 연습했던 연습생들이 모두 나와 장관을 연출했다. 그에 앞서 연습생들은 인터뷰서 데뷔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밝혀 코끝을 찡하게 만들었다. 

또한 연습생들은 B1A4 진영의 곡인 '벚꽃이 지면'으로 하늘하늘한 분위기의 무대를 꾸몄다. 순백색의 의상을 입고 등장한 연습생들을 보며 팬들은 감탄했다. 무대가 끝나고 그동안 연습생들 곁에서 트레이닝을 해온 트레이너들이 격려의 말을 건넸다.  



데뷔 평가를 위한 연습 모습도 공개됐다. 22명의 연습생들은 마지막 보컬, 댄스 트레이닝에서 혹평을 듣고 연습에 더욱 박차를 가했다. 특히 댄스에 취약한 김소희는 전소미에게, 김소혜는 기희현에게 도움을 받았다.  

반면 데뷔곡 녹음할 때는 칭찬이 이어졌다. 라이언 전은 녹음하는 최유정을 향해 "얘는 메인이야 메인"이라며 잘했다고 칭찬했다. 또한 전소연에게도 "래퍼들이 노래를 잘하면 뭐지"라며 앞으로 노래를 했으면 좋겠다고 권유했다.

이후 데뷔 평가 곡 'CRUSH' 무대가 공개됐다. 화이트 콘셉트의 전소미, 김소혜, 최유정, 주결경, 김세정, 김청하, 김나영, 강시라, 전소연 등의 무대와 블랙 콘셉트의 김도연, 윤채경, 이해인, 이수현, 정은우 등의 무대가 이어졌다.  

그런 가운데 장근석은 23시 40여 분 당시 생방송 문자 투표수를 공개했다. 무려 22만 701표. 그리고 그 시각 11등의 이름도 호명하며 긴장감을 높였다. 세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5위였던 김청하였다. 20여 분이 지나 발표한 11등은 임나영이었다.   



연습생들의 일주일간의 모습이 담긴 영상 또한 눈길을 끌었다. 연습생들은 대구에서 열렸던 게릴라 콘서트에서 재정비된 모습으로 '24시간', '얌얌', '핑거팁스' 등의 무대를 꾸몄다. 또한 연습생들은 팬들의 질문에 답을 하고, 개인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그리고 악수회가 이어졌다.

게릴라 콘서트 후 공연 현장 득표 등수가 공개됐다. 1위는 김세정. 최유정, 전소미, 김소혜, 김도연이 뒤를 이으며 5위 안에 들었다. 이어 주결경, 정채연, 한혜리, 김청하, 이수현이 TOP10을 차지했다. 강미나와 정은우가 공동 11위를 차지했다.  

또한 연습생들은 영상으로 트레이너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영상이 끝나자 '스승의 은혜'를 부르며 등장했다. 트레이너들과 연습생들 모두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특히 그동안 한 번도 눈물을 보이지 않았던 치타도 눈물을 흘렸다.

마지막으로 연습생들은 100일 전 나에게 썼던 편지를 읽으며 눈물을 흘렸다.



그리고 드디어 '프로듀스 101'의 최종 멤버가 호명되는 순간. 10등부터 발표됐다. 10등은 임나영(플레디스)이었다. 32위로 시작했던 임나영은 138,726표로 10위를 차지하며 데뷔를 확정했고, 기획사, 트레이너, 연습생, 가족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9위는 173,762표를 받은 강미나(젤리피쉬). 지난주 18위로 순위가 급하락했던 강미나는 주저앉아 눈물을 흘렸다. 강미나는 "집 갈 준비하고 포기하고 있었는데, 투표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하다"라고 고개 숙여 인사했다.  

8위는 김도연(판타지오)으로 200,069표를 획득했다. 김도연은 "더 열심히 해서 발전된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밝혔다. 7위는 215,338표의 정채연(MBK). 그는 긴장한 듯 "투표해주신 분들 감사하다. 저 때문에 고생하신 회사 식구들, 트레이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6위는 지난주 19등을 기록했던 주결경(플레디스). 218,338표를 받은 주결경은 "순위 하락해서 기대 하나도 안 했다. 절 뽑아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감격했다. 5위는 김소혜(레드라인). 24위로 시작했던 김소혜는 229,732표를 받으며 5위로 데뷔를 확정 짓게 됐다. 김소혜는 제작진, 가족들, 선생님, 팬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눈물을 흘렸다.

4위는 37위로 출발했던 김청하(M&H). 그는 403,633표를 받으며 뒷심을 발휘했다. 3위는 438,778표를 받은 최유정(판타지오). 최유정은 "3위라는 등수로 데뷔할 수 있게 도와주신 국민 프로듀서님들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공개된 1위 후보는 전소미(JYP)와 김세정(젤리피쉬). 초반 3주 연속 부동의 1위였던 전소미는 지난주 1위를 탈환했고, 김세정은 순위 발표식에서 두 번이나 1등을 차지한 연습생. 발표를 앞두고 전소미는 "여기 오른 것만으로도 너무 좋고, 데뷔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김세정은 "이 안에 들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다. 투표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하다"라고 힘차게 인사했다.

1위의 종합 득표수는 858,333표. 그 주인공은 전소미였다. 2위를 차지한 김세정은 기쁜 마음을 표현하며 목놓아 울었다.

마지막으로 11등 후보 연습생 4명이 공개됐다. 김나영, 이수현, 한혜리, 유연정이었다. 14위는 김나영(젤리피쉬), 13위는 이수현(SS)이었다. 유연정이 11위를 차지하며 마지막 데뷔 멤버가 되었다.

그룹 I.O.I로 데뷔하게 되는 최종 11인의 주인공은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정채연, 김도연, 강미나, 임나영, 유연정이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net 방송화면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