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03 07:37
게임

Ever8 Winners, 게임코치와 MOU 체결... e스포츠교육시장 '박차'

기사입력 2016.03.03 14:40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Ever8 Winners(이하 에버8)과 게임코치가 e스포츠교육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2달 전부터 에버8과 게임코치는 프로게이머가 은퇴 후에도 지속적인 경제생활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왔고, 이번 MOU를 통해 이에 대한 방안을 실행할 것으로 보인다.

게임코치는 1년 전부터 e스포츠 강의콘텐츠 제작 및 e스포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이를 구성하는 현직 프로게이머의 수가 많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MOU로 인해 에버8의 프로게이머가 e스포츠교육사업에 참여함으로써, 더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에버8은 프로게이머가 은퇴한 이후에도 강사로 활동할 수 있게 함으로써, 선수들의 장기적인 삶까지 함께 계획할 수 있게 된다.

게임코치 대표는 “프로게이머가 은퇴 후에도 경제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e스포츠 강사, 감독관, 사회자 등 다양한 직종이 생겨나야 하며, 게임산업에 대한 체계적 교육시스템,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 교육 교재 출판, 전문 e스포츠강사 육성프로그램, 인증제도 등 사회적으로 다양한 제도가 생겨야 함을 강조했다.”

에버8은 최근 LoL 챌린저스 코리아 팀 Ever8 Winners을 창단해 호텔 내 연습실과 숙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임코치는 1년간 게임 온/오프라인강의, 프로게이머 육성아카데미를 진행해온 게임교육서비스업체이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