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06 22:21
게임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6일 중국 모바일 시장 진출…사전 예약 150만 명 돌파

기사입력 2026.02.05 17:0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데이브 더 다이버’가 중국에 모바일로 출시된다.

민트로켓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가 오는 2월 6일 중국 시장에 모바일 버전을 출시한다.

'데이브'는 국내 단일 패키지 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판매 700만 장을 기록한 흥행작으로, 스팀(PC),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등 콘솔 플랫폼에 이어 모바일로 영역을 확장한다.

이번 중국 모바일 버전은 PC 원작의 핵심 재미 요소를 유지하면서 조작감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 맞췄다.



출시에 앞서 현지 지표도 상승세다. 중국 모바일 게임 플랫폼 탭탭(TapTap)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자는 2월 1일 기준 약 150만 명을 넘어섰다. 유료 패키지 게임임에도 인기 예약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용자 평가는 10점 만점에 9.4점을 기록했다.

중국 SNS 플랫폼 샤오홍슈에 공개된 출시 발표 영상 역시 좋아요 1만 5,000회 이상을 달성하며 게임을 향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민트로켓은 현지 이용자 공략을 위해 다양한 제휴를 진행한다. 중국 KFC, 스시로 등 외식 브랜드와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리듬 게임 '뮤즈대시(MUSE DASH)'와 인게임 콘텐츠 컬래버레이션도 선보인다.

한편, '데이브'는 'BAFTA 게임 어워즈 2024' 게임 디자인 부문 수상, '스팀 어워드 2023'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 부문 수상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