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2-04 14:32
연예

사생활 논란 후 눈물 흘린 김선호, 또 연극으로…탈세 의혹 후 첫 행보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2.04 13:10 / 기사수정 2026.02.04 13:10

김선호
김선호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배우 김선호가 연극으로 관객을 만날 것으로 보인다.

김선호의 차기작 연극 '비밀통로'가 오는 13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김선호는 작품의 첫 공연을 맡았다.

연극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연극은 현재 예정대로 개막 준비 중이다. 변동사항이 생기면 추후 말씀드리겠다"라고 밝혔다. 변동이 없다면 연극이 김선호의 논란 후 첫 공식석상이 되는 것이다. 

최근 김선호는 세금 회피를 목적으로 가족 법인을 운영했다는 의혹이 보도되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이후 4일 소속사 판타지오는 탈세 의혹 연루설을 부인했다.

판타지오는 "김선호는 2024년 1월 연기 활동 및 연극 제작을 위해 법인을 설립했다"라며 "2024년 1월 법인 설립 이후, 2025년 2월 판타지오와 새로운 계약이 시작되기 전까지의 활동에 대해서는 해당 법인으로 정산금을 지급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김선호는 해당 법인의 운영 자체가 오해의 소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한 후, 해당 법인은 운영을 멈추고 최근 1년 이상 법인을 통한 활동은 실질적으로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다"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판타지오와 김선호는 2025년 2월 전속 계약 체결일로부터 현재까지 배우 개인에게 정산금을 직접 지급하고 있다"라며 "판타지오와 김선호 간의 계약 과정 및 활동과 관련해서는 해당 법인과 어떤 관계도 없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 김선호는 당시 무지했던 법인 운영을 바로잡기 위한 선제적 조치로, 과거 법인 카드 사용 내역 및 가족 급여, 법인 차량을 모두 반납했다"라고 강조했다.

연극 '비밀통로' 김선호
연극 '비밀통로' 김선호


김선호는 2021년 사생활 논란으로 곤욕을 치렀는데, 과거에도 현재도 논란 후 가장 먼저 연극으로 대중과 만나게 됐다.

김선호는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종영 후 전 여자친구 A씨에게 낙태를 종용하고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보해 사생활 논란에 휩싸였다. 

김선호는 "저의 불찰과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그분에게 상처를 줬다"라고 사과했지만 KBS 2TV 예능 '1박 2일', 영화 '도그데이즈', '2시의 데이트'등 출연 중이거나 출연 예정인 작품에서 하차했다. 광고계도 발빠르게 손절했다.

연극 '터칭 더 보이드'
연극 '터칭 더 보이드'


이후 9개월 만인 2022년 연극 '터칭 더 보이드'로 복귀한 김선호는 프레스콜을 앞두고 눈물을 보이며 "올해 봄부터 여름까지 많은 분들이 노력하면서 이 연극을 만들었고 이 자리에서 제가 누가 되는 것 같아 다시 한 번 팀들과 우리 모두에게 죄송하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간의 시간을 돌이켜보면서 제 부족한 점을 많이 반성했다. 제가 드릴 수 있는 말은 점점 더 나아지는 배우이자 더 나은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겠다. 다시 한 번 와주셔서 감사하고 죄송하다"라고 고개 숙였다.

그는 이후 영화 '귀공자', 디즈니+ '폭군',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 특별출연 등으로 활동을 늘려갔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이 사랑 통역 되나요?'로 다시 한번 존재감을 각인시켰지만 탈세 의혹이라는 악재를 만났다.

김선호는 디즈니+ '현혹', 드라마 '언프렌드', tvN '의원님이 보우하사' 등 다수의 차기작이 예정돼 있었다. 특히 촬영을 마치고 공개를 앞둔 '현혹'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구체적인 공개 일정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업데이트 사항이 있으면 말씀드리겠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차기작과 관련해 빨간불이 켜진 상황이다. 하지만 연극 '비밀통로'만큼은 개막이 얼마 남지 않아 현재로써는 정상 출연할 것으로 보인다. 논란 후 연극이라는 매개체로 대중과 마주하게 된 김선호의 향후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콘텐츠합, 연극열전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