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해은-이시안.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연애 프로그램 출신 스타들의 '인생 역전' 스토리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성해은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해피해은'을 통해 두 차례에 걸쳐 새롭게 이사한 집을 공개했다.
널찍한 올화이트 내부를 공개한 성해은은 "너무 좋죠? 너무 좋은 곳으로 왔죠? 행복하다. 이렇게 좋은 집에 내가 살아도 되나 싶다"며 기쁨을 만끽했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커뮤니티가 되게 잘 되어 있다"고 자랑한 성해은은 헬스장, 골프장, 사우나, 수영장, 식당 등 초호화 내부 시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성해은 SNS.

성해은 유튜브.
아파트명에 대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성해은은 SNS에 아파트 앞에 서 있는 사진과 함께 단풍잎 이모티콘을 덧붙인 바 있다. 이를 두고 해당 주거지가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메이플자이일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메이플자이는 최근 전용면적 84㎡이 54억 원에 거래됐다.
용산 역세권에 거주하던 성해은은 1년 만에 신축 아파트로 이사하며 남다른 재력을 드러냈다. '환승연애2' 최고 아웃풋이라 불릴만 하다. 과거 '반지하 콤플렉스'를 고백했던 그인 만큼, 이번 이사가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온다.
당시 그는 "워낙 성격이 밝고 명랑하다 보니 가난하게 자랐을 거라곤 상상을 못했다고 하더라. 가난한 티 안 내려고 더 노력하고 배웠다. 많이 애썼던 것 같다"며 "가난이 좋다고 할 순 없지만 저를 단단하고 독립적으로 만들어줬다"고 고백한 바 있다.

'동동포차' 이시안.
대한항공 승무원 출신인 성해은은 지난 2020년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에 출연해 전 연인 정규민을 향한 애절한 서사를 그려내며 주목받았고, 이후 정현규와 최종 커플에 이어 현실 커플로도 이어지며 큰 응원을 받은 바 있다. 현재 122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활약하며 다양한 광고 촬영은 물론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1월 공개된 넷플릭스 '솔로지옥4'에 출연했던 이시안 역시 놀라운 수입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근 이시안은 슈퍼주니어 신동이 진행하는 웹예능 '동동포차'에 출연했다. 신동은 이시안에게 "'솔로지옥' 나오고 나서 수익이 엄청 늘지 않았냐. 수입을 공개해 달라고는 할 수 없지만, 몇 배 정도 뛰었나?"라고 궁금해했다.
이에 이시안은 "한 잔 해서 하는 말인데, 선배님보다는 잘 벌 걸요?"라고 유쾌하게 답했다. 신동은 "진짜로? 나를 X무시하네"라고 반응하면서도 "한 달 정산을 받는데 '0'이 몇 개 늘었냐"고 되물었다.
이시안은 "하나 늘었다. 전에도 잘 벌었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신동은 앞서 이시안이 자신보다 많이 벌 것이라는 발언을 짚으며 "한 달에 1억밖에 못 벌어? 그러면서 나보다 많이 벌어? 어쭈"라고 장난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덱스.
21년 차 아이돌로 여전히 월드투어를 돌며 활발히 활동 중인 신동보다 수익이 많다는 이시안의 발언은 놀라움을 주기에 충분했다.
이 밖에도 '솔로지옥2'에 출연했던 UDT 출신 덱스는 현재 방송인으로 맹활약 중이다. 자신을 대중에 알린 '솔로지옥' 패널로 합류하며 제대로 신분 상승(?)한 것은 물론, MBC 신규 '마니또클럽'에도 출연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태계일주4'로 남자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성해은 계정, 유튜브 채널 '해피해은', '근본채널'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