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31 08:47
연예

'솔지5' 최미나수, 제작진들 물개박수 칠 듯…5만원 원피스→드라마 출연도 화제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30 18:20

넷플릭스 '솔로지옥5'
넷플릭스 '솔로지옥5'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솔로지옥5’ 출연자 최미나수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솔로지옥5’에서는 미스코리아 출신 김고은, 최미나수, 박희선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각기 다른 매력으로 남성 출연자들의 선택을 받거나, 갈등을 유발하는 빌런 캐릭터로 재미를 더하거나, 일편단심 면모로 정공법 승부를 펼치는 등 다양한 서사가 프로그램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이 가운데서도 특히 최미나수의 활약이 단연 눈길을 끌고 있다.

최미나수는 거침없는 발언과 자신감 넘치는 태도로 ‘역대급 캐릭터’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솔로지옥5’는 커플이 되어야만 섬을 떠날 수 있는 외딴 섬 ‘지옥도’에서 펼쳐지는 솔로들의 데이팅 리얼리티쇼다. 지난 27일 7회까지 공개된 가운데, 최미나수는 매회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방송에서 그는 복잡한 4각 관계 기류를 형성하며 시청자들과 패널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특히 첫 등장 당시 상큼한 분위기와 시원시원한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던 노란색 원피스가 명품 브랜드가 아닌 SPA 브랜드의 5만 원대 제품으로 알려지며 또 한 번 관심을 모았다.

뿐만 아니다. 최미나수는 지난해 tvN 드라마 ‘서초동’에서 배우 이종석의 소개팅녀 역할로 출연하며 연기를 선보인 바 있어 이력 또한 재조명되고 있다.

tvN '서초동'
tvN '서초동'


다소 이기적인 선택과 빌런 활약으로 시청자들의 감정을 뒤흔드는 그의 모습에 과거 행보도 다시금 주목받았다.

최미나수는 2021년 미스코리아 선 출신으로, 이듬해 한국인 최초로 세계 4대 미인대회 중 하나로 꼽히는 ‘미스 어스’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당시 그는 “공감의 진짜 의미는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보는 것”이라며 “기후 보존 문제나 사회적 문제들도 공감 능력이 있어야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해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다. 프로그램 속 날것의 캐릭터와는 사뭇 다른 모습에 “같은 사람 맞아?”라는 반응이 이어지며 또다시 화제를 모았다.

최미나수
최미나수


시청자들은 최미나수의 활약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히려 인플루언서처럼 이미지 챙기는 것보다 솔직하게 나오는 게 더 매력 있다”, “미나수 덕분에 도파민 제대로다”, "제작진 얼머나 고마웠을까", "제작진 물개박수 칠 듯", “이번 시즌 너무 재밌고 최미나수가 다 살린다”, “욕먹을 거 각오하고 날것 그대로 보여주는 캐릭터가 그리웠다”, “여우라기보단 감정을 컨트롤 못하는 아이 같아서 안타깝다” 등의 의견이 쏟아졌다.

최미나수의 존재감이 ‘솔로지옥5’의 서사와 재미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앞으로 그가 어떤 선택과 결말을 맞이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넷플릭스, tvN, 최미나수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