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11 08:56
연예

故안성기 추모 극장 생긴다…모교 동성고 졸업생 "출연 영화 상영 예정" [엑's 이슈]

기사입력 2026.01.09 14:49 / 기사수정 2026.01.09 14:49

故안성기,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故안성기,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고(故) 배우 안성기의 모교인 동성고등학교 졸업생들이 '안성기 추모 극장'을 조성한다. 

동성학교역사보전위원회는 9일 "동성고등학교 졸업생들이 43회 안성기 동문의 안성기 추모 극장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울 종로구 혜화동 소재 동성고등학교는 송파구 마천동으로의 이전을 준비 중이다. 이에 따라 동성고등학교의 긴 역사를 보전하기 위해 구성된 동성학교역사보전위원회는 혜화동 학교 부지와 혜화동로터리 쌈지공원에 추모 공원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안성기 추모 극장 외에도 16회 졸업생인 김수환 추기경 추모 광장과 동성고등학교 출신 6·25 참전용사 55명을 추모하는 추모관을 함께 마련한다. 



소극장에서는 안성기의 출연 영화와 김수환 추기경의 기록물, 영화 '포화속으로'를 상시 상영할 계획이다. 동성학교역사보전위원회는 "이러한 시설이 혜화동 대학로 소극장들과 연계돼 국민들이 안성기 배우를 항시 볼 수 있는 가톨릭 공간으로 기획 조성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 안성기는 지난 5일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 향년 74세. 

고인은 지난달 30일 식사 도중 음식물이 목에 걸려 쓰러진 뒤,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중환실에서 치료를 받아오다 끝내 별세했다. 

고 안성기의 장례는 5일간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신영균문화예술재단, 한국영화배우협회 주관하에 5일간 영화인장으로 진행됐다. 이후 9일 오전 명동성당에서 장례 미사와 영화인 영결식이 엄수됐으며, 고인은 양평 별그리다에서 영면에 든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