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6-01-08 07:52
연예

임재범, 데뷔 40주년 은퇴 선언 왜? "늙었다는 이유로…" (싱어게인4)

기사입력 2026.01.07 01:19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가수 임재범이 은퇴 발표 배경을 밝혔다. 

6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4'에서는 최종 파이널이 진행됐다. 

최종 우승자 발표에 앞서 MC 이승기는 심사위원 임재범에게 "40주년 공연을 끝으로 무대를 떠난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서운하고 아쉽다. 바로 은퇴하는 건 아니고 공연을 하시는 것 아니냐"고 질문했다. 

이에 임재범은 "공연이 많이 있다. 서울 공연도 남아 있고 올 5월까지는 공연을 마무리 해야 해서 아직은 떠나지 않는다. 미리 은퇴를 한다고 말씀을 드리는 게 도리인 것 같아서 떠나게 됐다"고 은퇴 발표를 일찍이 한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기쁜 날 그런 이야기를 할 상황은 아닌 것 같다. 저는 그렇다 치더라도 새 출발을 하는 분들에게 늙었다는 이유로 은퇴한다는 이 멘트"라더니 말을 아끼고는 "저에게는 '싱어게인4'가 아쉬운 시간이었다. 오늘 마지막이지만 이제 유명가수분들, 이제 시작이다. 관객분들, 시청자분들 들의 행보에 많은 축복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재범은 지난 4일 방송된 JTBC '뉴스룸' 초대석에 출연해 "많이 고민했다. 많은 시간 많은 생각을 했다. 이번 40주년 공연을 끝으로 무대를 떠나려고 한다"며 은퇴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은퇴를 앞둔 임재범은 오는 5월까지 데뷔 40주년 전국 콘서트를 진행한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