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종원 요리괴물 후덕죽 최강록, 넷플릭스 제공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스포일러가 포함돼 있습니다. '흑백요리사2' 결승 진출자 1인이 공개됐다.
6일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 11회와 12회가 공개됐다.
앞서 TOP7에 술 빚는 윤주모, 후덕죽, 임성근, 선재스님, 최강록, 정호영이 이름을 올린 바. 한 자리를 두고 손종원과 요리괴물이 경쟁했다. 결과는 요리 괴물의 승리. 손종원은 탈락했고, 요리괴물은TOP7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앞선 회차에서 흑수저인 요리괴물의 인터뷰 장면에서 명찰에 닉네임 '요리괴물'이 아닌 실명이 노출됐다는 점에서 요리괴물이 '결승 진출자'로 추측되고 있는 바. 그가 손종원을 꺾고 TOP7에 올라갔을 것이란 스포일러가 일단은 맞아떨어졌다.
이어 결승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대결이 펼쳐졌다. 첫 번째 미션은 무한 요리 천국. 최강록이 185점으로 심사위원 최고점을 받으면서 최종 1위를 기록, 첫 번째 결승 진출자가 됐다. 180점으로 2위를 기록한 술 빚는 윤주모는 아쉬움을 삼켜야만 했다.
두 번째 미션은 무한 요리 지옥. 당근으로 요리를 만들게 된 가운데 임성근, 선재스님, 술 빚는 윤주모, 정호영이 차례대로 탈락을 맛봤다. 마지막 다섯 번째 당근 요리 대결로 후덕죽과 요리괴물 중 결승 진출자가 가려지게 된 것.
최종 결승 진출자와, 이들의 대결 그리고 최종 우승자는 오는 13일 공개되는 13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넷플릭스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