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싱어송라이터 예빛(Yebit)이 롤링홀 무대 위에 오른다.
예빛은 오는 2026년 1월 24일 서울 홍대 롤링홀에서 '2026 YEBIT CONCERT : 롤링 31주년 기념 공연'(이하 '2026 YEBIT CONCERT')을 여는 가운데, 23일 오후 8시부터 멜론 티켓을 통해 티켓 예매가 시작된다.
'2026 YEBIT CONCERT'는 홍대 인디 음악의 상징인 롤링홀 개관 31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기념 공연으로, 예빛은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확고해진 음악씬 내 존재감을 입증했다.
특히, 예빛은 올해 9월 발매한 두 번째 EP '마음의 세탁소' 수록곡부터 기발매곡까지 두루 만날 수 있는 세트리스트로 약 90분의 러닝타임을 꽉 채운다. 예빛은 아티스트와 관객이 가까이 호흡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을 통해 특유의 섬세한 감성을 담은 음악을 선보이며 자신의 음악적 매력을 보다 선명하게 전할 예정이다.
제29회 유재하 음악 경연 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한 예빛은 지난 2020년 싱글 '날 위해 웃어줘'를 발매하며 가요계 정식 데뷔했다. 앨범 발매 등 꾸준한 음악 활동을 이어온 예빛은 2021년 92: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CJ문화재단 튠업(Tune Up) 22기 뮤지션으로 선정되며 탁월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자신만의 감성과 음색으로 기존 곡의 재해석에도 탁월한 역량을 보이며 꾸준히 커버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그가 현재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50만 명을 넘겼다.
이렇듯 예빛은 따뜻한 서정성을 바탕으로 일상 속 작은 순간들을 음악에 담아내며 청취자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고 있다. 예빛은 첫 번째 EP '23'과 다수의 싱글을 통해 포크 기반의 탄탄한 음악 세계를 구축했으며, 두 번째 EP '마음의 세탁소'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음악성을 입증했다.
한편 예빛의 홍대 롤링홀 개관 31주년 기념 공연 '2026 YEBIT CONCERT'는 23일 오후 8시 멜론 티켓을 통해 티켓 예매가 오픈된다.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