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언리얼 챌린지 2025'가 개최된다.
16일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챌린지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언리얼 챌린지 2025'는 언리얼 엔진 5와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nreal Editor for Fortnite, UEFN)를 활용해 주제에 맞는 작품을 제작하고 경쟁하는 콘테스트다.
행사는 일반 부문과 학생 부문으로 구성됐으며, 12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언리얼 엔진 개발자로, 신청자는 개인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언리얼 엔진 5 또는 UEFN을 이용해 해상도 1,920×1,080 이상, 재생 시간 30초 이상의 영상을 제작해야 하며, 완성 영상은 #UE5챌린지2025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소셜 채널에 전체 공개로 게시해야 한다. 이후 에픽 라운지에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퀵셀 메가스캔, 메타휴먼, 팹(Fab) 등 에픽 에코시스템 에셋을 사용할 수 있다. 자체 제작 에셋과 에픽 에코시스템이 아닌 타 플랫폼 에셋도 출처를 명시하면 사용할 수 있다.
올해 챌린지의 주제는 '빛과 그림자'다. 참가자는 메가라이트 등 강화된 언리얼 엔진 라이팅 시스템을 활용해 밝음, 어두움, 명암의 균형을 자유롭게 해석한 작품을 제작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총 세 가지로, 주제 해석과 창의성 ▲비주얼과 기술적 퀄리티 ▲연출의 완성도와 전체 임팩트로 구성됐다. 수상작은 2026년 1월 27일 에픽 라운지를 통해 발표된다.
상품도 준비했다. 1위 수상자에게는 지포스 RTX 5070, 2위 수상자에게는 레이저 크라켄 V4 PRO 게이밍 헤드셋, 3위 수상자에게는 로지텍 MX Keys S 키보드와 Master 4 마우스 세트가 제공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언리얼 티셔츠가 증정된다.
'언리얼 챌린지 2025' 관련 상세 내용은 에픽 라운지 커뮤니티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열린 '언리얼 챌린지 2024'는 'Beyond'를 주제로 진행됐다. 일반 부문 수상작은 'Speed of Love', 'Beyond Diet', 'With Unreal And Beyond'였으며, 학생 부문 수상작은 'Melody beyond the mask (가면 넘어 선율)', 'Beyond the DMZ', 'Letter'였다.
해당 작품들은 언리얼 엔진 KR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에픽게임즈 코리아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