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빙, 엑스포츠뉴스DB. 가수 던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아쉽다는 시청자들의 의견을 모두 반영한 듯 '환승연애4'가 확 달라져 돌아와 호평받고 있다.
22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 6, 7화. 제작진이 제대로 각성하고 돌아왔다.
출연자들의 직업 뿐만 아니라 역대 최초 두 쌍의 X커플까지 연달아 공개했고, 이에 더해 X커플의 테라스 싸움씬도 과감하게 모두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다. 새로운 남자 메기도 등장해 도파민을 제대로 자극했다.
지난 회차에서는 93분의 짧은 분량, 한 회차만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아쉬움의 목소리가 컸으나 이번에는 6회, 7회 각각 102분, 114분 분량의 2회차 분량으로 돌아왔다.
여기에 가수 던이 소집해제 이후 첫 출연 방송으로 '환승연애4'와 함께해 너무나도 솔직한 멘트들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먼저 정원규의 X는 박지현이었다. 이들의 직업은 각각 한의사, 연기 강사. 패널들은 박지현의 X를 남자 메기라고 추측하고 있었으나 반전 서사에 충격받은 리액션을 이어갔다. 박지현이 정원규의 방에 들어가 대화를 나누는 장면도 공개됐다. 이들은 "아주 잘 지내?", "그쪽이야말로", " 내가 모르는 모습이 있는데 그게 마음에 안든다", "좋으시겠어요" 등의 파격 발언들을 이어가 이목을 집중시켰다.

'환승연애4' 두 커플 동시 공개 장면

'환승연애4' 직업 공개 장면
김우진은 요식업 경영을 하고 있으며, 홍지연은 웹디자이너였다. 이들 또한 X커플이었다. 두 사람이 헤어지게 된 계기가 바빠진 일 때문이었다는 현실적인 서사도 공개돼 시청자들의 과몰입을 도왔다. 또한 이들이 테라스에서 헤어진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고, 홍지연은 눈물을 흘리며 다툼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의 도파민을 자극시켰다.
한 회차에서 두쌍의 X커플이 공개되자, 패널인 쌈디 또한 "다 보여줄 거야 이렇게?"라며 화들짝 놀랐고, 이용진은 "아 진짜 왜. 오늘 왜?"라며 의아해했다. 유라는 "갑자기 이렇게 다 보여주셔도 되는 거예요? 다 후하게 주셔도 되는 거예요? 한 번에 두 커플 공개한 거 역대 최초 아니에요?"라며 놀랐다. 쌈디는 "없었다"고 대답했고, 이용진은 "최고 회차다"라며 충격받은 반응을 보였다.
김예원은 "심지어 지금 공개되고 몇 분 지나지도 않은 것 같다"라고 했고, 쌈디는 "아직 원규와 지현의 충격이 가시지도 않았다"라며 한 번에 두 커플이 공개된 점에 놀라움을 표했다.
곽민경은 무용수이자 대학원생이었으며, X이자 무용수인 유식과 직업이 겹쳐 출연진들이 눈치챌까봐 전공은 숨기는 모습을 보였다.
성백현은 골프 회사를 다니다 현재는 배우로 전향했으며, 그의 X 박현지는 국내 항공사 승무원이었다. 최윤녕은 패션 브랜드 회사원이었다. 남자 메기 이재형이 등장했고, 181cm의 큰 키와 훈훈한 비주얼이 눈길을 끌었다. 채팅룸에서 여자 출연진들과 채팅으로 대화를 나눴고, 세번째로 채팅에 참여한 민경을 선택해 데이트를 이어가 달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채팅 중 두 사람을 가로막고 있던 벽이 열리며 서로의 얼굴을 마주하는 장면은 신선한 연출로 눈길을 끌었고, 이에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환승연애4' 남자 메기 공개장면
또한 가수 던이 게스트로 출연해 이목을 모았다. "제작진분들이 전 시즌부터 콜을 보냈었는데"라는 질문에, 던은 "시즌 3 때는 제가 뭔가 할 상황은 아니었다"라며 솔직한 답변을 이어가 웃음을 자아냈다. 이용진은 "벌써부터 이렇게 솔직해지시네"라고 반응했다.
출연자 현지는 전 남자친구 X가 다른 여성과 데이트를 나간다고 착각한 뒤 눈물을 보였고, 던은 "이 감정을 알 것 같냐"는 물음에 "알 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좀 알 수 있을 거 같기도 해요"라며 또한번 솔직한 멘트를 이어갔다. 네티즌들은 이에 "던 씨 이렇게까지 솔직하지 않아도 돼요", "진짜 솔직해서 더 웃겨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환승연애4' 솔직한 멘트 이어가는 던
시청자들의 아쉽다는 반응을 제대로 반영한 듯한 전개에, "'환연4' 얼마나 성공하고 싶은건지 감도 안옴", "패널 분량 줄인 거, X 시원하게 공개한 거, 2회씩 내보낸 거 감다 살이라 경이로움", "갑자기 제작진 왜 이래", "채팅룸 연출 진짜 웃기네", "어른연애 싸움 보고 도파민 터짐", "테라스 싸움씬 믿고 있었다", "너무 재밌다" 등의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다. 특히 반전이었던 원규, 지현 X공개 장면에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환승연애4' 유튜브 시청자 반응
X 커플 공개와 함께 훈훈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인물까지 등장하면서 환승 하우스 속 청춘들의 러브라인도 완전히 뒤바뀔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직 X와 감정을 정리하지 못한 이들은 엇갈린 타이밍에 눈물을 보이거나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이들 사이에 어떤 반전과 변화가 일어날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4' 8화는 오는 29일(수) 오후 8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사진=티빙, 엑스포츠뉴스DB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