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가수 강다니엘의 공연이 돌연 취소됐다.
강다니엘 소속사 에이라 측은 7일 공식 계정을 통해 "오늘 공연을 손꼽아 기다리며 현장을 찾아주신 팬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된 점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공지를 게재했다.
강다니엘은 이날 뉴저지에서 '액트 : 뉴 에피소드' 인 뉴저지 시티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었다. 공연 시작을 몇 시간 남겨두지 않아 이미 공연장 근처에서 대기 중이던 팬들이 있던 상황. 이에 기다리던 팬들을 입장시킨 뒤 강다니엘이 무대 위에서 직접 사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아티스트와 저희 모두 공연을 진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현지 시스템의 준비 미비와 예기치 못한 운영상의 문제로 인해 안전하고 완성도 있는 무대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티켓은 자동 환불될 예정이라고 알리며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실망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재차 고개를 숙였다.
이하 강다니엘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에이라입니다.
무엇보다 오늘 공연을 손꼽아 기다리며 현장을 찾아주신 팬 여러분께 이렇게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된 점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2025년 9월 6일에 예정되어 있던 강다니엘 콘서트 ‘액트 : 뉴 에피소드’ 인 뉴저지 시티, NJ 콘서트는 아티스트와 저희 모두 공연을 진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현지 시스템의 준비 미비와 예기치 못한 운영상의 문제로 인해 안전하고 완성도 있는 무대를 제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마지막 순간까지 현지 측과 논의했지만 불완전한 환경 속에서 공연을 강행하는 것은 팬 여러분께 더 큰 실례가 될 수 있어 부득이하게 공연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공식 티켓 플랫폼을 통해 구매하신 티켓은 별도의 요청 없이 전액 자동 환불 처리되며 환불 관련 안내는 해당 플랫폼에서 발송된 이메일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실망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