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4:19
연예

'찬또배기' 이찬원, '선한스타' 8월 가왕전 가왕 등극…누적 기부금 6,900만 원 돌파

기사입력 2025.09.06 07:50

이정범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선한스타' 상금을 소아암 환아 치료비로 기부했다.

최근 (재)한국소아암재단은 이찬원이 '선한스타' 8월 가왕전에서 획득한 상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그의 이름으로 선한스타를 통해 전달된 누적 기부금은 총 6,987만 원에 달한다.

이번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의 긴급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긴급치료비는 입원비, 검사비, 약품비 등 예기치 못한 고액 의료비로 인해 환아 가정이 위기에 처했을 때, 생계 보호와 치료 지속을 위해 긴급히 전달되는 지원금이다.

한국소아암재단 홍승윤 행정이사는 "이찬원과 팬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아이들과 보호자들께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기부금은 도움이 절실한 환아들의 치료에 책임감 있게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법인으로, 소아암·백혈병·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을 위한 치료비 지원과 정서지원 프로그램, 헌혈 캠페인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찬원은 9월 2일 정규 편성된 의학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셀럽병사의 비밀'의 MC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 = 이찬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