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025 FSL 서머'의 2주 차 화요일 경기가 펼쳐졌다.
2일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5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서머'의 2주 차 화요일 경기를 진행했다.
오늘은 BNK 피어엑스(BFX) 'KBG' 김병권과 농심 레드포스(NS) 'RimGC' 장재근의 대결, DRX 'chan' 박찬화와 KT롤스터(KT) 'UTA' 이지환의 대결, BNK 피어엑스(BFX) 'Seoby' 신경섭과 DRX 'Savior' 이상민의 경기가 준비됐다.
첫 번째 매치는 BNK 피어엑스(BFX) 'KBG' 김병권과 농심 레드포스(NS) 'RimGC' 장재근의 그룹 D 승자전. 1세트에는 RimGC이 전반전 선제골을 넣었고, 이어서 추가 골까지 넣었다.
KBG도 전반이 마무리되기 전에 만회 골을 넣었으나, RimGC은 전반 종료 전에 추가 골을 넣어 3대1로 전반전을 마무리해 기분 좋게 후반전을 맞이했다.
후반전 들어서자마자 골을 넣어 점수 격차를 좁힌 KBG. 하지만 RimGC은 추가 골을 연달아 넣어 상대의 추격 의지를 꺾었고, 결국 5대3으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도 선제골을 따낸 RimGC. 그는 그대로 추가 골까지 넣으며 2대0으로 격차를 벌렸다. KBG도 만회 골을 넣었지만, RimGC은 그 이상의 득점을 허용하지 않았고, 2대1로 2세트 승리까지 가져갔다.
세트스코어 2대0. RimGC이 16강행 티켓을 가져가며 오늘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두 번째 매치는 DRX 'chan' 박찬화와 KT롤스터(KT) 'UTA' 이지환의 그룹 E 승자전. 1세트에는 UTA가 전반 중반에 선제 골을 넣었으나, 후반전 들어 chan도 만회 골을 넣으며 추격에 나섰다. 이후 chan은 추가 골을 넣어 스코어를 역전시켰고, 이후에도 득점포를 가동해 3대1로 격차를 벌렸다. UTA도 추가 시간에 골을 넣는 멋진 모습을 보였으나, 동점을 만들기엔 시간이 부족했고, 3대2로 chan이 1세트를 따냈다.
2세트에도 선제골을 따낸 chan. 그는 첫 골을 잘 지키며 UTA에게 점수를 허용하지 않았고, 후반전 막바지에 쐐기 골을 넣으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세트스코어 2대0. chan이 순조롭게 16강행 티켓을 따냈다.
세 번째 매치는 BNK 피어엑스(BFX) 'Seoby' 신경섭과 DRX 'Savior' 이상민의 그룹 F 승자전. 1세트 전반에는 두 선수 모두 득점을 기록하지 못해 0대0 상태에서 후반을 맞이했다.
이들 중 Seoby가 선제골을 넣었으나, Savior도 득점포를 가동해 점수를 1대1 동률로 만들었고, 경기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집중력을 유지해 연장전에 골을 넣은 Seoby가 2대1로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2세트에도 초반에는 0의 균형을 유지한 두 선수. 이 균형을 깨뜨린 선수는 Seoby로, 후반전 들어 선제골을 넣으며 기세를 올렸다. 하지만 Savior도 만회 골을 넣어 다시 동률을 이뤘고, 후반 막바지 역전골까지 넣어 2세트 승리를 손에 넣었다.
세트스코어 1대1. 3세트에는 Savior가 전반 초반 선제골을 넣었고, 이후 추가 골까지 넣어 격차를 벌렸다. 하지만 Seoby도 전반이 마무리되기 전에 만회 골을 넣어 추격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고, 후반전 들어서자, 추가 골까지 넣어 2대2 동점을 만들었다.
연장전에 돌입한 두 선수. 하지만 연장 전반과 후반에도 경기의 향방이 결정되지 않았고, 경기는 승부차기로 이어졌다. 그리고 두 선수 중 Savior가 더 높은 골 성공률을 보이며 승리를 쟁취했다. 3세트 스코어 Seoby 2(승부차기 3) 대 Savior 2(승부차기 4).
세트스코어 2대1. Savior가 오늘 경기를 통해 16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2025 FSL 서머'에 관한 더 상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대회의 32강 조별 예선은 10월 1일까지 매주 월, 화, 수요일 오후 6시에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FC 온라인' 공식 e스포츠 유튜브와 SOOP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시청자들은 생방송에서 공개되는 'FC 온라인' 쿠폰을 입력하면 'BP', '선수팩'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공식 SOOP 채널에서 경기를 시청하면 '드롭스 이벤트'를 통해 '넥슨캐시'를 받을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