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RF 온라인 넥스트'가 신규 PvP 콘텐츠 '외행성 점령전: 알베른 워존'을 선보였다.
28일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자사의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가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주요 업데이트 사항으로는 신규 PvP 콘텐츠 '외행성 점령전: 알베른 워존', 성장 시스템 '코어 링크', '월드 거래소' 등이 있다.
신규 콘텐츠 '외행성 점령전: 알베른 워존'은 세 개 서버가 매칭돼 총 900명의 이용자가 경쟁을 펼치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서버당 30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지역을 점령한 서버가 승리하게 된다. 점령전은 주 1회 진행된다.
점령전 종료 이후에는 PvE 사냥터가 개방된다. 승리한 서버 이용자들은 사냥터 이용 시 초중력 저항+1 버프 및 사냥에 유리한 효과를 부여받는다. 이를 통해 'MAU 오딘 설계도 조각', '8번 영웅 액티브 스킬', '영웅 전용 장비 4티어'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성장 시스템 '코어 링크'도 도입됐다. 이용자는 강화 재료를 통해 4개 카테고리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순서와 레벨 제한 없이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코어 링크 강화 재료는 '노바스 및 격전지 상위 몬스터', '외행성 점령지 몬스터', '1, 2티어 영웅 장비', '아케인 노드' 등을 통해 획득하거나 제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서버 단위보다 확장된 '월드 거래소'도 추가됐다. '월드 거래소'에서는 영웅 등급 이상의 비귀속 아이템을 서버 간에 거래할 수 있으며, 거래 수수료는 기존 거래소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해당 수수료는 광산전쟁 및 향후 도입 예정인 외행성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가 세금으로 받게 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0.5주년 전야제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 등 다양한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무기·방어구·장신구·아티팩트·익스펜션을 복구할 수 있는 Ctrl+z 쿠폰', '희귀·영웅 바이오슈트 1회 소환권', '희귀·영웅 로버 1회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RF 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2004년부터 서비스된 'RF 온라인' IP를 활용한 신작 MMORPG다. 이 게임은 지난 3월 20일 정식 출시 이후 6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 = 넷마블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