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6:16
연예

정은혜♥조영남, 저소득층 장애인 임대주택서 새출발…"지원금 2천만원" (니얼굴)

기사입력 2025.08.06 00:10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다운증후군 작가 정은혜가 신혼집을 공개했다. 

4일 유튜브 채널 '니얼굴 은혜씨'에는 '동상이몽 덕분에 공개 못했던 발달장애 부부 은혜씨와 영남씨의 신혼 집들이 첫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최근 결혼한 다운증후군 작가 정은혜의 신혼집이 공개됐다.

정은혜 어머니는 "이 집은 5년 전에 정은혜와 할머니 둘이 저소득층 장애인 임대주택으로 마련했다. 결혼하면서 할머니는 다른 데 가시고, 매형과 여기서 같이 살게 됐다"고 집을 구하게 된 경로를 설명했다.

이어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마련해주셨다. 여러분들 월세만 밀리지 않고 내면 오래도록 살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각종 살림살이에 대해서는 "형(조영남)이 천사의 집에서 결혼을 해서 나오면서 자립하는 거다. 근데 이제 양평군에서 자립하는 장애인에게 지원을 해준다. 지원금이 무려 2000만 원이다"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 돈으로 가구,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을 샀다. 그 2000만 원으로 살림살이를 조서방이 해왔다"고 부연했다.

이내 두 사람은 옷방 소개에 나섰다. 초록색 원피스에 대해 정은혜는 "한지민의 친언니가 선물해준 것"이라고 설명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다운증후군 작가이자  배우 정은혜는 지난 2022년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한지민(이영옥 역) 언니 이영희 역을 맡아 열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다.

정은혜는 지난 5월 결혼식을 올려 축하를 받았다.

사진=니얼굴 은혜씨 Eun hye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