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7 10:55
연예

"이미 엎어진 물"…아크가 노래하는 'awesome'한 생각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5.07.16 18:0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아크(ARrC)가 짜증이 날 법한 상황도 유쾌하게 이겨내는 'awesome' 마인드를 노래한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의 미니 3집 'HOPE'와 타이틀곡 'awesome' 뮤직비디오가 16일 오후 6시 공개됐다.

타이틀곡 'awesome'은 Y2K 사운드 기반의 남부 힙합이자 크렁크 스타일을 바탕으로 한 하이프 챈트 트랙이다. 아크는 브라질, 베트남, 일본, 미국, 한국 등 5개국 출신의 다국적 멤버들로 구성된 만큼, 아크만의 자유로운 개성이 음악과 뮤직비디오에 녹아들었다.



각 멤버들의 문화적 배경이 녹아든 음악과 퍼포먼스로 힙한 바이브를 자아낸 아크는, 가사를 통해서도 'Z세대'만의 솔직하고 유쾌한 태도를 이야기했다.

"이어폰 한 쪽 사라져도 / awesome / 내 핸드폰 깨 먹어도 / awesome / 그저 laugh it off 별거 아냐", "답답할 때 (ay yo) /구겨진 얼굴은 펴고 (say so)", "네 하루를 뺏기지 마 / 어차피 이미 다 엎어진 물 유쾌하게" 등 일상의 불운을 'awesome'하게 전환 해내는 가사들이 듣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아크는 신보 'HOPE'에는 타이틀곡 'awesome' 외에도 멤버 현민과 최한이 작사에 참여해 10대의 시선으로 '새벽'을 표현한 'dawns', 도심 속 청춘들의 연대와 회복을 그려낸 'kick back', 자기 회복의 방식을 새로운 언어로 직조해낸 'vitamin I', 하루가 끝난 뒤에야 비로소 시작되는 진짜 나의 시간을 담아낸 'night life'까지 5곡이 수록됐다.

사진=아크 'awesome'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