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7-08 17:26
게임

넥슨 'FC 모바일', 5주년 쇼케이스 영상 공개…이벤트·시스템 개편 예고

기사입력 2025.05.29 18: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넥슨이 'FC 모바일' 5주년 쇼케이스를 통해 여름 업데이트 계획과 이벤트를 공개했다.

29일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의 5주년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하고,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 영상에는 넥슨 박수용 FC사업실장, EA 스튜디오 이수민 PD, 이성훈 캐스터가 출연했다. 이들은 5주년 기념 이벤트, 신규 클래스, 게임 플레이 개선 등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다.

먼저, 넥슨은 5월 29일 5주년 기념 클래스로 'FC All 5TAR 클래스'를 추가한다. 해당 클래스는 지난 5년간 각 포지션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선수들로 구성됐다.

동시에 사전 등록 이벤트 '5TAR 페스티벌'을 7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참가자는 'FC All 5TAR 클래스'의 '굴리트 OVR 128(거래불가)'과 '[5TAR] 기념 로고'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주간 미션을 통해 'FC All 5TAR 클래스' 11명으로 구성된 스쿼드, '555FV', '레전더리 각성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내 보상 체계도 개선된다. '핫타임' 이벤트와 '스태미나' 충전 보상을 대폭 상향하며, 상시 콘텐츠인 '매일훈련', '아카데미', '캠페인'은 각각 '스킬부스트 훈련', '각성 아카데미', '강화 훈련'으로 개편된다. 이를 통해 콘텐츠 성격에 맞는 성장 재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플레이 환경도 개선된다. 일반 패스와 스루 패스의 속도 및 안정성을 높이고, '공격모드'에서는 공격 실패 시 공격 기회 종료를 최적화해 더 쾌적하고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일반모드' 경기 시간은 기존 5분에서 약 4분으로 단축돼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박수용 FC사업실장은 "지난 5년 동안 'FC 모바일'을 플레이해 오시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감독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감독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FC 모바일' 5주년 쇼케이스 및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