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메이플스토리M'이 'M4U 아일랜드' 2차 이벤트와 신규 스토리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16일 (주)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이벤트와 스토리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핵심 업데이트는 'M4U 아일랜드'로, 이는 지난 4월 공개된 이벤트 맵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차 이벤트가 시작됐으며, 이용자는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미니게임에 참여해 기록에 따라 일일 및 누적 업적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라우드 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간은 5월 29일까지다.
또한, 보상으로 제공되는 'M4U 드림 코인'을 각종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M4U 드림 상점'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6월 12일까지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해 '무지개 비눗방울'을 수집하는 '무지개 비눗방울을 찾아줘!' 이벤트가 진행된다. '무지개 비눗방울' 수집 조건을 달성하면 '블링 비눗방울 액션 대미지 스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미니게임에 참여해 달성도에 따라 'M4U 드림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드림 벌룬 팡팡!' 이벤트도 열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토리 콘텐츠 '더 데이 애프터 : 보더리스(The Day After : Borderless)'도 추가됐다.
검은 마법사 소멸 이후 윌을 심문하던 하인즈는 윌이 건넨 검은 마법사의 코어와 접촉한 후 실종됐다. 그리고 사라진 하인즈를 추적하던 도중 메이플 월드의 끝에 도달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신규 스토리 및 퀘스트는 '더 데이 애프터(The Day After)', '보더리스(Borderless)', '세르니움'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메이플스토리M'의 'M4U 아일랜드' 2차 이벤트와 신규 스토리 콘텐츠에 관한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