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5 15:42
연예

김동욱,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 교육지원 캠페인 재능기부 참여

기사입력 2025.04.17 10:14 / 기사수정 2025.04.17 10:1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김동욱이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 아동·청소년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한국장애인재단의 공익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제적 어려움과 교육 기회가 부족한 장애 아이들을 응원하고,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김동욱은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의미 있는 캠페인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어릴 때부터 지금까지 장애인을 가까이에서 접해왔고, 그래서 이번 캠페인이 더 마음에 와 닿았던 것 같다. 크게 무언가를 한 건 아니지만, 작은 마음을 보탤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동욱은 배우로서의 활동 속에서도 꾸준히 장애인 인식 개선에 힘써왔다.



대학 시절 단편영화에서 시각장애인을 연기하며 직접 눈을 감고 지하철을 타보는 등의 경험을 통해 장애인의 일상을 체감했고, 이후 영화 '신과함께'에서는 수어 연기를 위해 수개월간 연습을 거듭하며 천만 관객의 감동을 선사했다.

또 배리어프리 영화 더빙 및 영화제 홍보대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에 대한 공감을 이끄는 데 힘써왔다.

보호시설 아동 지원과 재난 피해 지역 돕기 등에도 조용히 나눔을 실천해 온 김동욱은 이번 캠페인에는 재능기부 뿐 아니라 직접 기부로도 마음을 전했다.

김동욱은 "장애가 있다고 해서 꿈이 작아야 할 이유는 없다. 많은 아이들이 교육 기회의 부족이나 진로의 제약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게 되는 현실이 마음에 남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성장할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욱은 지난 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강매강'과 3월 개봉한 단편영화 '3일'에 출연했다.

사진 = 한국장애인재단, 엑스포츠뉴스DB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