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12-06 10:15
연예

'백수아파트' 오늘(1일) 극장 동시 IPTV·VOD 서비스 시작

기사입력 2025.04.01 16:43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영화 '백수아파트'(감독 이루다)가 IPTV 및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백수아파트'는 동네를 휘젓고 다니며 정의를 구현하고자 하는 백수 거울이 새벽 4시마다 아파트에 울려 퍼지는 층간 소음의 정체를 찾기 위해 이웃들을 조사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미스터리 코믹 추적극.

일상적인 공간인 아파트를 배경으로 누구나 한번쯤 들어본 층간 소음이라는 현실 공감을 자아내는 소재를 그린 '백수아파트'는 제19회 런던한국영화제 상영 이후 “유쾌함과 따뜻함의 훌륭한 조화”, “관습을 벗어나 다양한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예측불가한 작품” 등 국경을 넘어선 호평을 이끌어내며 주목받았다. 

2020년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 공모전 수상으로 탄탄한 짜임새를 인정받은 스토리는 코미디부터 미스터리 추적극, 가족 드라마까지 복합 장르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한편, 열혈 오지라퍼 주인공을 통해 공동체의 가치를 환기시키며 따뜻함을 전한다. 여기에 더해진 경수진, 고규필, 이지훈, 김주령, 최유정 등 존재감 넘치는 배우들이 완성한 신선한 케미스트리는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재미와 감동을 모두 잡아낸 2025년 첫 현실 공감 영화 '백수아파트'는 1일부터 IPTV(KT Genie TV, SK Btv, LG U+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위성TV(KT 스카이라이프), 웨이브, 왓챠, 쿠팡플레이, 구글플레이 등 다양한 IPTV,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본격적으로 안방 극장을 찾아가는 '백수아파트'는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관객들부터 다시 보기를 원하는 관객들까지 모두를 사로잡으며 열혈 오지라퍼의 힘찬 에너지와 훈훈한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 =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