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무한대(無限大)' 가능성을 품은 그룹 누에라(NouerA)가 'N.I.N(New is Now)'로 K팝씬에 새로움을 전파한다.
누에라(기현, 준표, 현준, 유섭, 린, 판, 미라쿠)의 첫 미니앨범 'Chapter: New is Now'와 타이틀곡 'N.I.N(New is Now)' 뮤직비디오가 26일 오후 6시 공개됐다.
누에라는 지난해 7월 종영한 KBS 2TV 오디션 프로그램 '메이크 메이트 원(MA1)'을 통해 결성된 다국적 7인조 그룹이다. 팀명은 '연결하다'를 뜻하는 프랑스어 'nouer'와 '시대'를 뜻하는 'era'를 결합한 이름으로, 시대를 연결하는 음악 세계를 펼쳐내겠다는 포부를 품었다.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만큼, 누에라는 데뷔 전부터 팬덤도 보유하고 있다. 이에 정식 데뷔 전에 일본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에도 출연했다. 또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빌보드 No. 1s 파티'에 공식 초청을 받았으며, 빌보드와 빌보드 코리아 선정 '2025년 K-POP 루키'를 수상하며 '빌보드 루키'라는 수식어를 얻는 성과를 냈다.
또한 지난해 12월 선공개곡 '무한대 (無限大)'를 발매하며 K팝 팬덤에 눈도장을 찍기도. 여러 기대 속에 발매한 이들의 첫 미니앨범은 빛을 따라 경계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소년 에이전트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누에라 멤버들은 데뷔 앨범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전진하는 '지금 이 순간이 바로 새로움'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타이틀곡 'N.I.N(New is Now)'은 EDM 기반의 강렬한 사운드와 Rock적인 요소가 조화를 이루며, 현재에 집중하자는 강력한 메시지와 에너지를 담고 있다. 강렬한 비트는 물론 색다른 브릿지까지 가미해 다채로운 색깔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시작과 소망이 모여 강한 외침으로 발전하는 누에라의 특별한 이야기를 녹여, 가사에는 "New is Now New is Now ya", "매 순간이 fresh & new / Ain't no limit ain't no limit", "어제의 작은 틀에 우릴 가둬 두지 마 가둬 두지 마" 등의 자신감 넘치는 포부가 담겼다.
누에라는 'No boundaries, Act bold'라는 슬로건 아래 과감하고 경계를 넘는 도전을 이어가겠다는 각오. 차근차근 팬덤을 쌓아가고 있는 누에라의 야심찬 포부가 국내외 K팝 '팬심'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누에라 첫 미니앨범 'Chapter: New is Now'에는 타이틀곡과 선공개곡 '무한대 (無限大)'를 비롯해 앨범의 문을 여는 'Sparkle', 긴장감 넘치는 에너지를 가진 'Bring the Crunk', 소년 에이전트의 여정을 그린 'Jet Stream', 새로운 가능성과 존재를 찾는 'Pairing' 등이 수록됐다.
사진=누에라 'N.I.N(New is Now)' 뮤직비디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