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13 00:18
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 여름 1차 업데이트…다양한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2024.06.20 21:49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메이플스토리'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0일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은 자사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대규모 여름 1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아란'과 '은월' 캐릭터의 리마스터 작업인 '개화월영'이다.

'아란'은 캐릭터성 강화를 위해 폴암과 눈보라 특징을 강조하고, 콤보 시스템 관리 난이도를 완화했다. 그리고 새로운 시스템인 '초각성'을 도입하고 오리진 스킬에도 '초각성' 상태 진입 효과를 추가해 더욱 강력한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은월'은 동양적 콘셉트를 강화하고, 기존 오리진 스킬을 강력한 데미지 일격 형태로 변경해 역동적인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넥슨은 이번 리마스터를 기념해 다양한 '아란'과 '은월'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8월 12일까지 특정 레벨 달성 시 '개화월영' 칭호와 육성 지원 보상을 제공하는 레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체크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이용자는 출석 체크 완료 시 '아란'과 '은월'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북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넥슨은 10월 16일까지 총 4달간 다양한 육성 지원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260레벨까지 1+2 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개화월영 하이퍼 버닝'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별도의 '하이퍼 버닝'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넥슨은 200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돕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와 장비 지원 이벤트 '아이템 버닝'도 준비했다.

여름 이벤트 '기억 속의 한 페이지'에서는 군단장들의 과거 스토리를 엿볼 수 있으며, '잊힌 축제의 서' 이벤트로 '초월 성장의 비약', '페어리 하트'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미션을 달성해 획득한 코인으로 '카르마 에디셔널 에픽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등 각종 신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잊힌 축제의 서' 이벤트는 8월 12일까지 열린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넥슨은 반 레온'의 신입기사가 돼 풍성한 경험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반 레온의 검술' 이벤트, EXP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는 '정령의 기억' 탄막 게임 이벤트, 필요한 능력치 스킬과 콘텐츠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아스완 무녀의 축복' 등을 준비했다. 그리고 금고 티켓으로 '황금 금고'와 '다이아 금고'에 응모하면 각종 치장 아이템으로 구성된 응모 보상과 '5레벨 특수 스킬 반지 선택권' 등 다양한 당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7월 17일까지 한층 강화된 혜택으로 돌아온 PC방 이벤트를 연다. 프리미엄 PC방 훈장 혜택 상향,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솔 에르다 획득량 100% 제공 등 혜택을 강화하고, 추가 경험치 50% 버프를 자동 적용한다. 더불어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획득한 프리미엄 코인을 사용해 '솔 에르다', '슈피겔라의 황금 딸기 농장 입장권'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신규 프리미엄 기프트샵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리고 6월 21일부터 7월 18일까지는 '솔 에르다 조각', '솔 에르다', '극한 성장의 비약' 등 풍성한 누적 접속 보상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스테이지에 올라 스타포스 강화 과정을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포스 스테이지' 이벤트도 새롭게 개선돼 진행된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개선 사항더 적용했다. '메이플 스케줄러'를 추가해 다양한 일간 및 주간 콘텐츠 진행 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200레벨 이하 성장 동선을 메인 퀘스트를 따라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와 함께 6차 전직 퀘스트의 동선과 완료 조건을 개선하고, 5차 V매트릭스 코어 사용 경험을 개선했다. 또한, 펫 및 안드로이드 투명도 조절 기능과 빠른 캐릭터 변경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 대규모 여름 1차 업데이트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넥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