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19 19:02
게임

위메이드, 블록체인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 위믹스 후원 기능 업데이트

기사입력 2024.06.16 14:4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에 위믹스 후원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최근 블록체인 기반 소셜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에 암호화폐 위믹스(WEMIX) 후원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위퍼블릭은 후원 프로젝트를 자유롭게 만들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즉각적으로 모금 현황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사용 명세를 증빙과 함께 후원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이제 위퍼블릭은 사용자가 프로젝트 개설 시, 현금 또는 위믹스 모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자 간 위믹스 전송도 할 수 있다. 이는 해외에서 이미 주목받고 있는 암호화폐 후원 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위믹스 후원 기능은 14일 시작된 'Stars in Asia(스타즈 인 아시아)' 프로젝트부터 도입됐다. 'Stars in Asia'는 지난 2월 곤지암뮤직페스티벌에서 진행된 베를린필하모닉 '카라얀 아카데미' 목관 악기부 오디션 본선 진출자 3인을 후원하는 프로젝트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후원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위퍼블릭의 사용성을 계속해서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위퍼블릭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위메이드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