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7-15 16:57
연예

방탄소년단 RM, '로스트' MV 공개…내면의 감정 마주하다

기사입력 2024.05.24 14:15 / 기사수정 2024.05.24 14:15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RM의 상상력이 빛나는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방탄소년단 RM이 24일 오후 1시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의 전곡과 타이틀곡 ‘LOST!’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LOST!’는 빠른 템포의 얼터너티브 팝(Alternative pop) 장르로, 비록 길을 잃었지만 지금 곁에 있는 친구들과 함께라면 그것 또한 괜찮을지 모른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LOST!’ 뮤직비디오는 생각의 미로를 탈출하는 RM의 여정을 유쾌하게 담았다. 유명한 TV쇼에서 ‘LOST!’를 가창하게 된 RM은 첫 소절을 부르자마자 다른 생각에 빠져버리고 이내 주변의 모든 것들이 조금씩 이상하게 변하기 시작한다. 혼란에 빠진 그의 곁에는 낙천, 냉소 등 내면의 감정들이 각각 인물로 변해 RM을 따라다녔다.



RM은 그들과 함께 미로 같은 방송국 사무실을 헤맸고, 마침내 마지막 비상구를 발견해 탈출에 성공한다. 탈출과 함께 울리는 박수 소리에 정신을 차리지만 어느새 ‘LOST!’ 무대는 끝났고, RM은 미로를 헤매던 순간이 너무나 생생하게 느껴져 혼란스러움을 감추지 못한다. RM은 탈출에 성공했지만 그와 동행한 4가지 감정들은 여전히 미로에 갇혀 있어 여운을 남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와 비주얼로 가득하다. 팝스타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뮤직비디오 디렉터로 유명한 프랑스의 오베 페리(Aube Perrie)가 ‘LOST!’ 뮤직비디오의 메가폰을 잡은 가운데, 곳곳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오브제 그리고 공간의 크기와 비율이 불규칙적으로 변하는 데서 오는 시각적 재미는 뮤직비디오를 한층 돋보이게 만든다.

사진 = 빅히트뮤직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