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28 10:42
연예

'아이랜드2' 실력파 아이랜더 3인 방출 '충격'

기사입력 2024.04.26 09:13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아이랜드2 : N/a'의 판도가 시그널송 테스트로 크게 요동쳤다.

지난 25일 방송된 Mnet '아이랜드2(I-LAND2) : N/a'(이하 '아이랜드2 : N/a') 2회는 아이랜더 12인과 그라운더 12인의 시그널송 테스트가 그려졌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아이랜드와 그라운드에 첫 변화가 일어나는 등 더욱 흥미진진한 서사가 펼쳐지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아이랜드'와 '그라운드'로 운명이 갈린 지원자 24인에게 '아이랜드2 : N/a'의 시그널송 'FINAL LOVE SONG' 무대를 꾸미는 첫 번째 테스트가 주어진 가운데, 퍼포먼스 디렉터 리정이 직접 제작한 안무 영상이 공개되자 지원자들은 설레는 감정을 숨기지 못했다. 하지만 팀 점수에 따라 방출 인원수가 정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아이랜더들은 다시 긴장감에 휩싸였고, 전원 생존을 목표로 본격적인 테스트 준비에 돌입했다.

입장 테스트에서 프로듀서 평가 1위를 차지한 최정은이 파트 결정 권한을 지닌 아이랜드의 리더로 선정됐고, 팀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파트를 분배했다. 그러나 중간 점검에서 프로듀서진의 혹평이 이어지자 파트 재편성에 나선다. 그 과정에서 원하지 않았던 파트를 맡게 된 팀원 일부는 서운함을 감추지 못했고, 결국 아쉬움에 눈물을 보이는 지원자도 있었다.
 
그라운드 역시 똑같은 시그널송 테스트가 주어졌지만, 아이랜드에서 방출자가 없을 경우 무대에 설 수 없다는 추가 룰에 그라운더들은 실망한 기색을 드러냈다. 자체적으로 선출한 리더 남유주는 통솔력을 발휘하며 연습을 주도했고, 그라운더들은 독기를 품고 하나로 똘똘 뭉치며 끈끈한 팀워크를 형성했다. 중간 점검에서 모니카에게 “너무 무시당할만한 실력이었다. 그 정신상태가 지금 이 무대를 만든 거다”라는 코멘트를 듣는 등 프로듀서진의 혹독한 평가에 자극을 받은 후에는 더욱 연습에 매진하며 실력을 끌어올리기도.  

시그널송 테스트 당일, 아이랜더 12인은 그동안 열심히 준비한 무대를 선보였다. 태양을 중심으로 한 프로듀서진은 중간 점검 당시보다 훨씬 나아진 아이랜더의 무대를 칭찬하면서도 아쉬운 부분에는 촌철살인 심사평을 덧붙이며 지원자들을 긴장시켰다.  1회 방송에서도 냉철한 평가를 쏟아낸 24(투애니포)는 “중간 점검때보고 노래를 바꿔야하나까지 고민을 많이 했다. 그렇게 생각했는데 잘 소화해준 거 같다”고 평했다. 이어 팀원 전체의 개인 점수를 평균으로 합산한 팀 점수가 공개됐고, 이 결과 아이랜드에서 3명이 방출하게 됐다. 

아이랜드에서 방출자가 발생하면서 그라운드 역시 무대에 설 수 있게 됐다. 그라운더 12인은 중간 점검보다 한층 더 발전한 무대를 선보였지만, 17년째 활동하고 있는 레전드 아티스트 선배이자 메인 프로듀서인 태양은 "많이 아쉽다. 먼저 아이랜더들의 무대를 봐서 비교가  된다"며 아쉬움의 조언을 건넸다. 물론 프로듀서진은 당당하게 무대를 펼치면서 발전을 보여준 그라운더들을 칭찬하며 격려도 잊지 않았다.

이어 프로듀서진은 아이랜드에서 방출된 3명의 빈자리를 채울 충원자로 남유주, 최소울, 김민솔을 선정했고, 세 사람은 아이랜드로 향했다. 반면 아이랜드에서는 자체 투표로 3명의 방출자가 결정됐고, 투표 결과 김규리, 후코, 윤지윤이 그라운드로 강등됐다.   

아이랜드와 그라운드에 한 차례 변화가 생긴 가운데, 다음 주 방영될 '아이랜드2 : N/a' 3회에서는 같은 팀 유닛끼리 맞대결을 펼치는 팽팽한 긴장감으로 가득 채울 '시소게임'이 펼쳐진다. 대결에서 승리한 유닛은 전원이 아이랜드에 생존 또는 입성할 수 있으며 반대로 패배한 유닛은 전원이 그라운드로 향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최초의 탈락자 발생도 예고되면서 지원자들간의 경쟁이 극에 치달을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나날이 상승하고 있는 글로벌 화제성 추이 속 '아이랜드2 : N/a’는 지난 해 뜨거운 돌풍을 몰고 온 글로벌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보이즈 플래닛’을 뛰어넘는 글로벌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공식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에서 오는 4월 28일 일요일까지 진행하는 ‘아이메이트 서포트’ 역시 이례없는 서포트 참여율을 이어가고 있다. 사전 투표로 진행된 FIND 투표율을 넘어선 참여 열기로 1회 방송 직후만으로도 이미 2명의 서포트 100% 달성 지원자가 배출되었다. 

사진=Mnet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