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20:00
연예

서장훈 "일말의 양심 있다면"…1300만원 빚지게 한 친구에 '분노' (물어보살)

기사입력 2024.04.09 14:55 / 기사수정 2024.04.09 14:55



(엑스포츠뉴스 박서영 기자) 서장훈이 사연자의 선한 성격을 이용한 친구에게 분노했다.

8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는 믿었던 친구의 배신으로 25살에 1,300만 원의 빚을 떠안고 괴로워하는 사연자가 등장했다.

친구가 대출까지 직접 권유해가며 돈을 빌려 놓고 잠수를 타버렸다는 말에 놀란 이수근이 어떤 친구기에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궁금해하자 사연자는 자신의 힘들었던 과거사를 조심스럽게 고백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어머니가 허리 수술을 잘못 받고 갑작스럽게 하반신 마비 상태가 되어 어린 나이부터 어머니의 병원 생활을 돕느라 친구들을 사귈 기회가 적었고 왕따까지 당했는데 "고등학교 진학하며 처음으로 먼저 다가와 준 첫 친구였다"라며 친구가 가진 남다른 의미를 설명했다.



졸업 후 각자 취업은 했으나 씀씀이가 커진 친구는 자취를 하며 사채에 손을 댔다가 결국 빚이 돌이킬 수 없이 불어나자 자신에게 대출을 받아 빌려달라고 부탁했고, 당시 무직자였던 사연자는 부결을 예상하고 신청했다가 덜컥 승인이 나 300만 원 돈을 빌려주게 된 것을 시작으로 불법대출까지 이어져 1,300만 원까지 빚을 지게 되었다고 털어놨다.

계약서를 썼음에도 돈을 갚지 않고 심리적 협박과 연락 두절 등으로 이어지는 문제에 친구의 부모님에게 연락하여 해결을 요구했으나 오히려 친구 아버지가 새벽에 전화로 폭언을 남기기도 했다며 눈시울을 붉혔고 이수근은 "똑같이 맞받아 쳐주지 그랬냐"라며 안타까워했다.

현재는 고소 진행 후 감치 명령까지 났지만 상대방이 집에 없으면 아무 조치도 취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설명에 서장훈은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알려주겠다"라며 "친구가 사연자의 선한 성격을 너무 잘 알아서 그 마음을 이용한 것이다. 친한 친구임을 이용해 협박한 거나 다름없다. 악질 중 악질"이라고 분노했다.

또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어서 돈을 갚으라”라며 친구의 가족에게 거침없는 발언을 쏟아내며 사연을 마무리했다.

이외에도 대한민국 최연소 여자 이장으로 일하며 여러 오해를 받아 억울하다는 사연자의 이야기와 진지하게 결혼을 꿈꾸며 ‘내 짝을 찾아보살’을 찾아온 스리랑카 국적의 사연자 이야기도 함께 방송됐으며, 미혼모가 된 아나운서로 출연했던 김카니 사연자가 건강하게 순산했지만 여전히 비협조적인 친부 때문에 아직 출생신고를 못 하고 있다는 근황도 이날 방송을 통해 전해졌다.

'무엇이든 물어보살'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 KBS Joy

박서영 기자 dosanb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