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23:35

[오늘의 화제] 한일전 일본 반응 '연예인까지 환호'…소녀시대 Bad girl '폭주녀 변신'

기사입력 2011.08.11 23:35

백종모 기자

▲ 한일전 일본 반응 "쾌승이었다" ⓒ 엑스포츠뉴스DB(자료 사진)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11일 인터넷상에서는 '한일전 일본 반응', '소녀시대 Bad girl', '문명5 동해 표기' 등의 소식이 화제가 됐다.

① 한일전 일본 반응 "카가와 신지는 세계 수준"

한일전 참패에 대해 일본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일본 언론은 10일 삿포로돔에서 열린 한일전 대승에 이례적으로 익일 새벽까지 연이은 속보를 쏟아내는 등 고무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

10과 11일 일본 언론들은 자국의 승리 사실을 속보로 전했다.

산케이스포츠는 '일본이 한국에 압승'했다는 제목의 기사로 관련 사실을 보도했으며, 마이니치신문은 '라이벌 한국에 기세 좋은 쾌승을 했다'고 전했다.

요미우리신문은 '1974년 한일정기전에서 4-1로 이긴 홈경기 이후, 3점차 승리는 37년 만'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ISM은 경기 뒤 이충성(리타다나리)과의 인터뷰를 전했다. 이에 따르면 이충성은 박주영에 대해 "같은 스트라이커이고 만약 내가 한국 대표였다면 그와 포지션 경쟁을 하고 있었을 것이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도 더 좋은 플레이를 하고 싶었다"며 귀화 일본인이라는 입장을 염두에 둔 발언을 했다.

한편 승리 소식에 고무된 일본 네티즌들은 "일본이 아시아 최강", "박지성 없는 한국은 별 것 아니다", "지고 있는 한국이 살인 태클을 걸어와 불안했다", "이(이충성)은 일본인이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한 2골을 기록한 카가와 신지에 대해 "단연 뛰어났다", "경기 중 유일한 세계 레벨을 보인 선수"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화제 포인트] ▶ 한일전에 일본 연예인들도 트위터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경기를 지켜본 일본 유명 여가수 하마사키 아유미는 극성스럽게 자국 선수들을 응원하다가 일본의 승리가 결정돼자 "이겼다----!!!!!!!"라며 기뻐했다. 이어 "소름 돋는다. 울 것 같아(>_<)"라며 승리를 자축했다. 인기 걸그룹 AKB48 멤버 시노다 마리코는 "집에서 스키야키를 만들며 TV를 켰더니 축구가 굉장하게 되어있더라"는 멘션을 올렸으며, 걸그룹 레인보우의 곡 등을 작곡한 다이시 댄스는 "일본대표 여러분 수고했습니다. 사포로 돔 쾌적 최고"라고 적었다.

 

▲ 소녀시대 Bad girl 티저 ⓒ SM엔터테인먼트

② 소녀시대 Bad girl '강렬 시크 폭주족 변신'

한류스타 걸그룹 소녀시대가 이번엔 폭주녀의 모습으로 팬들 앞에 섰다.

9일 소녀시대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유튜브 SM타운을 통해 소녀시대의 일본의 첫 정규앨범 'Bad Girl(배드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23초 분량의 이 동영상에서 소녀시대 멤버들은 가죽의상을 입고 오토바이에 올라 갖가지 동작을 선보이며 폭주족을 연상케 했다. 특히 그간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 대신 시크하고 강렬한 매력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오토바이에서 내린 멤버들은 대형컨테이너 박스를 배경으로 한 항구에 모이는 짧은 모습을 담고 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소녀시대는 무엇을 해도 예쁘다" , "소녀시대의 또 다른 매력을 볼 수 있어 기억에 남는 영상이다"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화제 포인트] ▶ 소녀시대의 인기 비결 중 하나는 곡마다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들어 왔다는 것이다. 이번 'Bad Girl(배드걸)' 티저 영상에서 소녀시대는 시크하고 강렬한 매력을 어필한 가운데, '소원을 말해봐'에서는 마린 룩, 'Oh'에서는 치어리더룩, '런 데빌 런'에서는 올블랙룩, '훗'에서는 스파이룩 패션을 선보였다.

 

▲ 문명5 동해 표기 화제 ⓒ 문명5 공식 홈페이지

③ 문명5 동해 표기 "개념 충만" 반응

악마의 게임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시드마이어의 문명5'가 동해를 정확하게 'East Sea'로 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화제다.

11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테이크투 한국 지사가 유통사 인플레이 인터렉티브를 통해 공개한 '문명5' 한국 문명 다운로드 콘텐츠 이미지에는 한국 문명의 지도자 세종대왕의 모습과 함께 특수 유닛 거북선과 신기전(화차) 스크린 샷이 포함됐다. 그 중에 한국 고지도를 배경으로 하는 이미지(화면 우측 하단)에 'East Sea'라고 정확하게 쓰여 있는 것이다.

특히 문명5의 동해 표기는 지난 8일 미국 정부가 '동해'를 일본해로 단독 표기하도록 결정한 것과 맞물려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이 날 '문명5'의 동해표기 소식을 접하고 "누가 이들을 악마의 게임이라고 부르나", "'문명5'가 뭘 좀 아는구나"라는 반응들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언론과 인터뷰에서 "국내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개발사에게 동해 표기를 요청했고 이를 파이락시스가 수락한 것"이라며 "이는 국내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모든 '문명5' 이용자들에게 동일하게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제 포인트] ▶ 문명5 동해 표기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문명5 다운로드 콘텐츠로 제공되는 대한민국 시나리오에는 지도자로 세종대왕이 등장하며 화차, 거북선 등의 무기를 갖춘 가운데 게임 중 임진왜란까지 구현돼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문명4'에서는 대한민국 지도자로 태조 왕건을 지도자로 한 고려 문명이 등장한 바 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