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3:47
연예

"진단 안 되는데 반신마비"…미녀 개그우먼, 신병 앓고 무당 됐다 (근황올림픽)

기사입력 2024.03.20 07:19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코미디언 출신 김주연이 무당이 된 근황을 공개했다.

19일 유튜브 근황올림픽 채널에는 '무당이 된 MBC공채 '미녀 개그우먼'...지인도 몰랐던 충격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영상에는 MBC 공개코미디 프로그램 '개그야'에서 '주연아' 코너로 얼굴을 알린 김주연이 출연했다. 그는 현재 무속인이 되어 있었고, 2022년 신당을 차렸다고 했다.

방송은 이제 하지 않는다는 김주연은 "나 이제 이 바닥에 미련없다. 솔직하게 저 개그의 '개'자도 모르는데 10년 해먹은 것도 너무 고맙고 이미 개그에 마음이 떠난 상태였다"고 했다.



이어 그는 "반신마비가 왔었다. 그게 신병인지도 모르고 얼굴까지 다 마비됐다. 오른쪽이 다"라며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았지만 진단이 안 됐다고 했다. 

김주연은 "황당하지 않나. 34살 때부터 신병을 앓았다. 하혈도 2년을 했다. 그것도 신병이었는데 '몸이 안 좋구나' 이런 생각만 했다"고 돌아봤다.

그러면서 "지금은 당당히 이야기하고 잘하고 싶다"고 의지를 보였다. 처음 신내림을 받고 가족들과도 싸웠다는 그는 "무당 하니까 (주위에서) 이상한 취급을 했다. 부모님 조차도 그랬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신내림을 받은 뒤 마비는 괜찮아졌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어 김주연은 "아직 부족한 거 많지만 공부 많이 한다"며 "무속인이 됐다. 많이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유튜브 근황올림픽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