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9:28
연예

'펜트하우스' 조수민, 김영대와 한솥밥…아우터유니버스와 전속계약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4.01.16 10:47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조수민이 아우터유니버스와 전속 계약을 맺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아우터유니버스는 16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조수민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배우가 가진 고유한 매력에 아우터유니버스의 방식을 더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조수민은 2006년 KBS 1TV '서울 1945‘로 데뷔하며 아역 배우로서 활동했지만 학업에 열중하기 위해 10여 년간 공백기를 가졌다.

대학 입학 후 다시 활동을 재개, 2020년에 방송을 시작해 시리즈 방영 내내 화제를 모은 ‘펜트하우스 1,2’에서 모든 사건의 발화점이 되는 인물 민설아를 연기하며 주목을 받았다.

아우터유니버스 원욱 대표는 “조수민 배우가 먼저 미팅을 제안해 놀라웠다. 이야기를 나눠볼수록 고유의 매력과 더불어 스마트함이 돋보이는 배우라 앞으로 같이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펜트하우스’ 종영후 한 예능에서 영어로 인어공주를 부르는 걸 듣고 깜짝 놀라 바로 포털에 네이밍을 검색해 봤을 정도로 관심이 있었던 배우였는데 인연이 닿게 된 것이 반가웠다. 미디어 환경이 다방면화되고 있는 변화 속에서 적극적인 도전 정신을 갖고 있는 조수민 배우가 또 다른 재능을 발휘할 인물이라 생각한다“고 영입 이유를 피력했다.

조수민은 채널A 새 드라마 ‘결혼해YOU'에서 주연을 맡아 안방에 컴백한다.

그는 ’결혼해YOU'에서 ’결혼사기진작팀‘ 소속 공무원 정하나 역으로 이이경과 호흡을 맞춘다. 정하나는 시청 공무원이지만 결혼률을 높이기 위해 신설된 ’결혼사기진작팀’에 소속된  비혼주의자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한다.

아우터유니버스에는 배우 정재영, 김영대, 채원빈, 윤현수, 진호은, 정보민, 김지안 등이 소속돼 있다.

사진= 아우터유니버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