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10:35
연예

"줘도 안 가져"…'솔로지옥3' 김규리, 경솔 발언 사과 "변명 여지 無" [전문]

기사입력 2024.01.11 20:33 / 기사수정 2024.01.11 20:33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솔로지옥3' 김규리가 논란이 됐던 경솔한 언행을 사과했다.

11일 김규리는 "먼저 '솔로지옥3'를 시청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 감사하다"라며 "그저 평범한 일상을 살던 제게 주신 과분한 관심과 사랑 그리고 보내주신 우려와 비판들까지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마음속에 차곡차곡 간직하겠다"라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앞서 김규리는 '솔로지옥3' 최민우에게 "네가 날 두고 저울질하는 것 같아 별로다. 유시은 쪽으로 기울어질 거면 가라"라고 말하고, 인터뷰를 통해 "그런 사람은 솔직히 줘도 안 가질 것 같다"라고 발언해 논란이 불거졌다. 특히 이에 덱스는 "본인의 밑천을 드러내는 행동"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김규리는 "저로 인해 기분이 좋지 못하셨을 많은 시청자분들께 사과의 말씀 올린다"라며 "제 감정을 표현하는 부분에 있어 언행에 많은 경솔함이 있었다. 당시에도 방송을 본 후에도 저의 언행에 깊은 후회와 반성을 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체력적으로 극한의 한계가 왔던 상황 속에서 처음 겪어보는 다양한 감정의 격동과 오고 가는 감정들, 또한 마음과 다르게 표현하는 스스로의 모습에 대한 실망감 등이 뒤엉켜 그 안에서 제가 스스로 마음을 성숙하게 조절하지 못했던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김규리는 당시에도, 방송 이후에도 당사자들에게 사과했다고. 그럼에도 김규리는 "시은이와 민우가 어떻게 느끼고 받아들였든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저의 경솔한 실수였다"라며 "이번 일을 통해 저를 돌아보고 깊이 반성하며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는 기회로 삼아 매사에 더욱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솔로지옥3' 출연을 통해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다. 쓴소리와 비판을 아끼지 않고 저의 배움의 여정에 함께 해주신 많은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규리는 넷플릭스 '솔로지옥3'에 출연해 박민규와 최종 커플이 됐다.

다음은 김규리 글 전문.

안녕하세요. 김규리입니다.
먼저 솔로지옥 3를 시청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솔로지옥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일반인으로서는 받을 수 없었던 과분한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저 평범한 일상을 살던 제게 주신 과분한 관심과 사랑 그리고 보내주신 우려와 비판들까지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마음속에 차곡차곡 간직하겠습니다.

그리고 함께 출연했던 우리 솔로지옥 3기 식구들 정말 고맙습니다. 지난여름은 특히나 제게 더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저희 12명이 함께였기에 더욱 값지고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저는 인생에서 잊을 수 없는 경험과 시간을 선물 받았고, 정말 오래오래 제 기억 속에 남을 것 같아요. 9일 동안 매 순간 동고동락하며 행복도 아픔도 함께해준 우리 모든 제작진 식구들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마지막으로, 솔로지옥 3기를 마무리하며 저로 인해 기분이 좋지 못하셨을 많은 시청자분들께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특정 상황과 인터뷰에서, 제 감정을 표현하는 부분에 있어 언행에 많은 경솔함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도 방송을 본 후에도 저의 언행에 깊은 후회와 반성을 했습니다.
체력적으로 극한의 한계가 왔던 상황 속에서 처음 겪어보는 다양한 감정의 격동과 오고 가는 감정들, 또한 마음과 다르게 표현하는 스스로의 모습에 대한 실망감 등이 뒤엉켜 그 안에서 제가 스스로 마음을 성숙하게 조절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당사자분들과 당시에도 방송 이후에도 개인적으로 연락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마음을 전했었고, 너무 감사하게도 오히려 저를 더 걱정하며 제 마음을 알아주었습니다.
하지만 시은이와 민우가 어떻게 느끼고 받아들였든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저의 경솔한 실수였습니다.
또한 저의 진심과 상황이 무엇이었든 방송에서의 저의 모습으로 인해 시은이와 민우를 아껴주신 많은 팬분들과 솔로지옥을 사랑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불쾌감을 드린 점 역시 다시 한 번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일을 통해 저를 돌아보고 깊이 반성하며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는 기회로 삼아 매사에 더욱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 솔로 지옥 3 출연을 통해 개인적으로 정말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쓴소리와 비판을 아끼지 않고 저의 배움의 여정에 함께 해주신 많은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우리의 분위기 메이커였던 관희 오빠, 항상 너무 귀엽고 당당한 모습이 멋진 하정이, 조용해 보이지만 마음 깊고 뚝심 있는 황금막내 민우, 배려심 그 자체이면서도 주체적이고 재밌는 혜선이, 영혼이 맑고 순수한 사랑스러운토끼 인형 같은 시은이, 언제나 발랄하고 착하고 귀여운 엔돌핀같은 민영이, 배려심 넘치고 다정한 잘생긴 원익 오빠, 대화할수록 진국인 다방면으로 멋진사람 진석 오빠, 힘든 상황에도 항상 묵묵히 임하는 점이 너무 멋진 하빈 오빠, 자신이 한 말은 지키는 점이 너무 멋진 민규 오빠, 사람 자체가 러블리하고 똑똑하고 귀여운 민지, 모두 서툴고 부족한 나랑 잊을 수 없는 시간을 함께해 줘서 진심으로 고마워 
솔로지옥 3과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진=김규리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