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13:13
게임

'리니지W', 日 사가현과 콜라보... 게임 내 체험 콘텐츠 마련

기사입력 2024.01.11 17:27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엔씨소프트 '리니지W'에 일본 사가현과의 콜라보 콘텐츠가 도입된다.

10일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W'와 일본 사가현의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가현’은 일본 규슈 지방에 위치한 현이다. 온천과 유적지 등 관광 자원이 풍부해 소도시 여행으로 인기를 모으는 장소다. 사가현은 ‘사가프라이즈’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일본의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IP와 제휴를 맺고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다. 이번 '리니지W'와의 콜라보는 사가현이 한국과 진행하는 첫 제휴 사례다.

오는 17일부터 '리니지W' 마법인형 탐험 맵에 ‘사가현 탐험지’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탐험을 진행하고 ‘사가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사가현의 대표 상징물을 모티브로 제작한 ▲가라쓰군치 붉은 사자 마법인형 스킨 카드 ▲사가현 소고기 ▲마루보우로 ▲우레시노 차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모든 이용자는 콜라보를 기념해 제공되는 출석체크 보상과 스페셜 우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의 사가현 현지 오프라인 프로모션 계획도 밝혔다. 2월 1일부터 3월 3일까지 ‘사가공항’ 내 ▲리니지W 아트 갤러리 ▲리니지W 테마 굿즈 샵 ▲리니지W 포토 스팟 등이 마련된다. 사가현과의 제휴를 통해 ▲사가현 현지 리조트 호텔에서 제공하는 ‘리니지W 숙박 플랜’ ▲사가현의 전통 공예품 ‘아리타 도자기’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사가의 ‘사케’ 등을 '리니지W' 콜라보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