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12:46
연예

NCT드림, '대상' 디지털 앨범상 받았다→컴백 예고까지 "특별한 하루" (써클차트 어워즈)[종합]

기사입력 2024.01.10 22:45 / 기사수정 2024.01.10 22:47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NCT드림이 '대상'격인 올해의 디지털 앨범상을 받았다. 

10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이 개최됐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은 국내외 온라인 음악서비스 사업자의 데이터와 앨범판매량, SNS 데이터를 집계하는 써클차트의 객관적인 데이터틀 기반으로 모든 대중음악 종사자들의 축제를 지향하는 시상식이다. 

이번 시상식에는 슈퍼주니어 이틀과 스테이씨 시은, 제로베이스원 석매튜가 함께 했다. 또한 악뮤, 이마세, 키스오브라이프, NCT드림, 니쥬, 라이즈, 스테이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베이스원, 경서, 박재정, 이찬원, 회사 등 13팀이 무대에 오랐다.

올해의 신인상은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에 베이비 몬스터가, 유니스크리너 부문에 라이즈, 앨범 부문에 제로베이스원이 수상했다.



베이비몬스터는 불참해 별도의 소감이 없었으며, 라이즈는 "좋은 상 주셔서 감사하다. 이 상을 받게 도움 주신 소속사 식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어떤일이 있든 믿고 응원해주는 팬들 작년 한해 동안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올 한해도 잘 부탁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앨범 부문을 받은 제로베이스원 "큰 상을 주신 관계자분들게 감사하다. 우리 제로즈 너무 축하하고 감사하다. 2024년 다같이 아프지말고 행복한 한 해 보냈으면 좋겠다"고 했다.

악뮤는 이색 부문에 수상을 했다. 먼저 부산시사 선정한 아티스트인 '부산 이즈 굿상'을 받았고, 이후 '브이 컬러링상'을 받았다. 



이수현은 "올해로 10주년이 되었다. '부산 이즈 굿상'에 이어서 '컬러링' 상까지 처음받아보는 상인데 다채롭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여러분의 전회기 속에서 스윗하게 속삭이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찬혁은 "저희 엄마와 아빠 사랑하고 우리 팬분들 너무 사랑한다. 옆에서 툴툴거리긴 하지만 정성으로 최선을 다해 노래해주는 제 동생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라고 동생을 향한 애정을 표현해 훈훈함을 더했다. 

또한 아티스트 뿐만이 아닌 음악을 많드는 여러 스태프들을 위한 시상이 눈길을 끌었다. 르세라핌의 화제의 퍼포먼스를 만든 비주얼 디렉터 박소연이 퍼포먼스 디렉터 상을 받았고, 올해의 코러스상을 페리가, 비주얼 디렉터상에 김수현이 이름을 올렸다. 또한 작곡가 상을 받은 가수 250, 연주가 상을 받은 하림 등이 눈길을 끌었다. 

사실상 대상격인 올해의 가수상 앨범 부문은 NCT드림이 받았다. 이들은 "올해의 가수상을 받아 너무 감사하다. 항상 말하지만 저희보다 팬분들의 상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진짜 열심히 할테니까 예쁘게 지켜봐주시고 밥도 잘 챙겨먹었으면 좋겠다. 

이어 앨벌 부문을 받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팬분들 덕분에 지난해 행복하게 활동했고 올 한해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다들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며 "지난해 앨범 만드느라 고생한 빅히트 식구들과 방시혁 PD님 감사하다"고 했다. 

사실상 대상 격인 올해의 디지털 앨범상은 NCT드림이 받았다. 막내 지성은 "올해 참석하지 못한 해찬이 형과 10년을 봤다. 함께 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며 이날 건강 문제로 함께 하지 못한 해찬을 언급했다.

마크는 "저희에게 이렇게 특별한 하루가 될 줄 몰랐다. 고생해준 형 누나들 모두 감사하다. 고생한 우리 멤버들과 늘 우리를 든든하게 만들어준 팬들에게도 감사하다"며 "사람들에게 하루하루 살아갈 힘을 주는 저희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앨범이 곧 나온다. 많이 기대해달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들은 엔딩무대에 오르며 마지막을 장식했다. 

이하 수상내역 

뉴 아티스트 오브 넥스트 제너레이션 = 키스오브라이프, 니쥬 
올해의 신인상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 베이비 몬스터 
올해의 신인상 유니스크리너 부문 = 라이즈 
올해의 신인상 앨범 부문 = 제로베이스원 
올해의 장르상 제이팝 부문 = 이마세 
올해의 장르상 트로트 부문 = 이찬원 
올해의 장르상 발라드 부문 = 박재정 
부산 이즈 굿상 = 악뮤, 경서 
뮤빗 글로벌초이스상 남자부문 = 임영웅
뮤직 글로벌초이스상 여자부문 = 니쥬 
비아제 글로벌 인기상 =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월드 한류스타상 = NCT 드림 
올해의 해외음원상 = 찰리푸스
올해의 소셜 핫 스타상 = 블랙핑크 
올해의 작곡가상 = 250 
올해의 작사가상 = 지지
올해의 리테일 앨범상 = 세븐틴 
올해의 키트 앨범상 = 세븐틴 
올해의 롱런 음원상 = 뉴진스 
올해의 가수상 글로벌 스트리밍 부문 = (여자)아이들, 아이브, 뉴진스, 정국, 블랙핑크 지수 
올해의 가수상 유니크리스너 부문 = (여자)아이들,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 
올해의 뉴아이콘상 = 화사, 스테이씨 
올해의 브이 컬러링상 = 악뮤
올해의 퍼포먼스디렉터상 = 박소연 
올해의 비주얼디렉터상 = 김혜수 스타일리스트 
올해의 코러스상 = 페리
올해의 연주자상 = 하림 
올해의 가수상 써클지수 부문 = (여자)아이들, 아이브, 르세라핌, 뉴진스, 정국
올해의 가수상 앨범 부문 = NCT드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올해의 디지털 앨범상 = NCT드림

사진 = 고아라 기자, 유튜브 '원더케이'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