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2 16:08
게임

XPLA-비피엠지,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 2023.12.12 16:57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글로벌 메인넷 XPLA에 신규 밸리데이터 비피엠지가 합류했다.

11일 XPLA는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가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양 측은 지난 7월 콘텐츠 및 기술 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피엠지는 XPLA 생태계에 검증자로 참여하며 투명성, 안정성, 확장성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측은 더욱 긴밀한 웹3 콘텐츠 및 기술 제휴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비피엠지는 웹3 플랫폼 ‘젬허브’와 게임 토너먼트 특화 플랫폼 ‘젬피온’을 운영하고 있다. 젬허브에서는 ‘시드 이터널’, ‘마야 크립텍스’ 등 다양한 게임이 서비스 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게임 토너먼트 특화 플랫폼인 젬피온은 유저들 간 게임 토너먼트를 즐기거나 각종 미션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양측은 각자의 플랫폼에 서로의 게임을 온보딩할 예정이며, 젬피온에서는 XPLA 코인으로 리그전 참여도 가능해진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비피엠지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XPLA 생태계의 신뢰성 향상은 물론 콘텐츠 및 기술 제휴를 통한 질적 성장도 함께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비피엠지 차지훈 대표는 “엑스플라와 콘텐츠 및 기술 협약에 이어 밸리데이터로 합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엑스플라의 다양한 게임도 젬피온에 선보이는 등 양사 협력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