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5:47
연예

웅끈·똘비, 선배 펭수 아성에 도전…손민수♥임라라에게 배운 사랑 (인간이 되자)

기사입력 2023.12.12 15:58 / 기사수정 2023.12.12 15:5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인간이 되자!' 웅끈과 똘비가 펭수의 아성에 도전한다.

EBS '인간이 되자!'는 혼자가 싫은 곰과 사는 게 힘든 비둘기의 종족 세탁 리얼리티 인간탐구극이다. 인간이 될 수만 있다면 무엇이든 하는 핑크 곰 웅끈과 비둘기 똘비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담아 선배 펭수의 뒤를 이을 후배로 첫발을 내디뎠다.

먼저 웅끈은 지리산에서 친구 한 마리 없이 외롭게 지내던 곰이다. 심심할 때마다 운동해서 엄청난 몸짱이 된 웅끈은 어느 날 등산객이 흘리고 간 휴대폰을 우연히 줍게 되면서 인간 세상의 즐거움에 눈 떠 하산을 결심한다.

똘비는 탑골공원 바닥에 떨어진 빵 부스러기를 차지하기 위해 매일 날개를 퍼덕이던 비둘기다. 취업 전선에도 뛰어들어 봤으나 비둘기라 모두 퇴짜 맞는다. 전 재산을 털어 시도한 변신도 뾰족한 수가 되지 못해서 인간이 되면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다는 유혹에 넘어간다.

지난 4일 첫 방송에서는 유쾌함과 진지함을 오가는 다채로운 전개로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인간 지망생 웅끈과 똘비는 수학 일타강사 정승제를 만나 가르침을 받았다. 



정승제는 자신 역시 과거 갈치였음을 고백하는가 하면 인간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덕목으로 열정, 사랑, 윤리에 대해 설명하며 환장의 조화를 뽐냈다.

하지만 앞으로 123시간의 수업을 더 받아야 인간으로 합격할 수 있다는 충격적인 소식에 웅끈과 똘비는 혼란에 빠졌다.

그런가 하면 지난 11일 방송에서는 '엔조이커플' 손민수와 임라라에게 사랑에 대해 배웠다. 

똘비는 손민수, 웅끈은 임라라와 단돈 만 원으로 데이트하기에 도전하며 우여곡절을 겪었다. 

탕후루에 많은 돈을 지출한 똘비는 손민수와 사진 찍을 돈을 벌기 위해 버스킹에 나서 유쾌한 무대와 강한 생활력을 선보였다. 손민수는 애쓰는 똘비를 위해 몰래 오만 원권을 넣어 훈훈함을 더했다.

반면 웅끈은 눈치 없는 모습으로 웃픈 미소를 자아냈다. 돈을 아끼기 위해 다른 사람들이 먹다 남은 커피를 받아오는가 하면 추운 날씨를 고려하지 못하고 야외에서 세족식을 진행했다.

심지어 보안팀 직원이 제지하자 비겁하게 혼자 도망쳐버려 웅끈과 임라라의 데이트는 이대로 끝나는 것일지 궁금증을 더했다.

'인간이 되자!'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사진 = EBS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