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02:39
연예

필리핀 대세 밴드 BEN&BEN, 'K팝 신예' 휘브와 '2023 AAA' 출격

기사입력 2023.11.23 17:22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BEN&BEN과 휘브(WHIB)가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에 참석해 글로벌 시상식을 화려하게 빛낸다.

자신만의 색깔로 개성을 한껏 뽐내고 있는 BEN&BEN과 휘브가 오는 12월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 이하 ‘2023 AAA’)의 참석을 알리며 축제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먼저 필리핀 출신의 9인조 밴드 ‘BEN&BEN'은 쌍둥이 형제인 미구엘 벤자민(어쿠스틱 기타), 파올로 벤자민(보컬)과 포치 바레토(일렉트릭 키타), 카이퍼 카부가오(바이올린), 앤드류 데 파노(퍼커션), 토니 무뇨즈(퍼커션), 팻 라사텐(키보드), 애그네스 레오마(베이스), 잼 빌라누에바(드럼)으로 구성됐다.

BEN&BEN은 진심 어린 가사와 독특한 음악성, 무대 위의 일렉트릭 바이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청춘의 절정에서 희망, 사랑 및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를 통해 자신들이 창조하는 음악에 풍부함을 더하며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이들은 필리핀 최초로 전 세계에서 10억 이상의 스트리밍을 넘어서며 3년 동안 필리핀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OPM 아티스트 및 그룹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더불어 BEN&BEN은 Spotify에서 매월 약 300만 명 이상의 청취자를 보유하며, Top50에서 동시에 10곡을 차트에 올리는 등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휘브는 제이더, 하승, 진범, 유건, 이정, 재하, 인홍, 원준으로 구성된 8인조 보이 그룹이다. ‘배우 명가’ 씨제스 스튜디오가 처음 론칭하는 아이돌 그룹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이들은 지난 8일 데뷔 앨범 ‘Cut-Out’(컷-아웃)을 발표하고 정식 데뷔했다.

대형 아이돌들의 피 튀기는 컴백 전쟁 속에서 갓 데뷔한 휘브(WHIB)가 4개 주요 음악 방송 무대를 휩쓸며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Cut-Out’(컷-아웃)뿐만 아니라 더블 타이틀곡 ‘BANG!'(뱅!)으로 신인답지 않은 절도 있는 무대와 카리스마를 발산, 대중들의 시선을 꽉 잡았다.

특히 휘브의 ‘BANG!'(뱅!)은 뮤직비디오 공개된 지 8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했고,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첫 1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게다가 앞서 데뷔 전 공개한 'DIZZY' 뮤직비디오 또한 5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괴물 신인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2023 AAA’에는 BEN&BEN, 휘브(WHIB)와 함께 권은비, 김재중, 뉴진스(NewJeans), 더보이즈(THE BOYZ), 드림캐쳐(Dreamcatcher), 딘딘, 라필루스(Lapillus), 루네이트(LUN8), 르세라핌(LE SSERAFIM),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세븐틴 부석순, 스테이씨(STAYC),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야오천(YAOCHEN), 애쉬 아일랜드, 엔믹스(NMIXX), 원어스(ONEUS), 이영지, 임영웅,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케플러(Kep1er), 킹덤, 템페스트(TEMPEST), , 폴 블랑코호라이즌(HORI7ON), AKMU(악뮤), ATBO(에이티비오), ITZY(있지), 카드(KARD), 사쿠라자카46, SB19, &TEAM(앤팀)이 참석한다.

뿐만 아니라 배우 김선호, 김세정, 김영대, 김지훈, 문가영, 문상민, 수호, 안동구, 안효섭, 유선호, 이동휘, 이은샘, 이준영, 이준혁, 이준호, 재찬, 정성일, 차주영, 다니엘 파딜라, 캐스린 버나도, 멜라이 칸티베로스 프란시스코, 사카구치 켄타로가 ‘2023 AAA' 참석자 명단에 이름을 올려 꽉 찬 시상식을 예고했다.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하는 ’2023 AAA’는 12월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개최를 확정, 장원영과 강다니엘, 성한빈이 MC 호흡을 맞춘다. 2014년에 개장한 돔구장을 제외한 세계 최대의 실내 아레나인 ‘필리핀 아레나’는 최대 5만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그야말로 크고 아름다운 아레나로, 세계에서 가장 큰 다목적 실내 공연장으로 기네스 북에 기록되기도 해 기대가 모인다.

지난 2016년 처음 개최된 'AAA'는 배우와 가수를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 시상식으로, 국내를 뛰어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스타들이 총출동해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한편, '2023 AAA'는 12월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다. 

사진= Ben & Ben Music Production, 씨제스스튜디오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