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8 21:50
연예

정유민, 거침없는 흑화→진정한 사랑 발견…주목 포인트 #3 (완벽한 결혼의 정석)

기사입력 2023.11.15 17:59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정유민이 복수극과 로맨스, 두 가지 장르를 모두 흡수한 연기 변주를 통해 입체적인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정유민은 지난 12일 6회까지 방송된 MBN 토일 미니시리즈 ‘완벽한 결혼의 정석’에서 약혼자와 가족에게 버림 받고 1년 전으로 회귀해 복수를 계획하는 한이주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극이 반환점을 돈 현재, 안방극장을 끌어당기고 있는 정유민만의 ‘몰입 포인트’를 정리해 봤다.

#첫방 엔딩부터 ‘복수의 화신’ 등극 #완벽 흑화 성공

정유민이 연기하는 한이주는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입양아라는 신분 때문에 인내하고 양보하는 것이 몸에 배인 선한 인물이다. 하지만 믿었던 약혼자와 사랑하는 새어머니가 자신을 배신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설상가상으로 목숨까지 잃게 되자 지옥에 떨어진 듯한 절망감을 느꼈다.

기적적으로 살아나 1년 전으로 회귀한 한이주(정유민 분)는 순한 양의 탈을 벗어 던지고 피비린내 나는 복수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정유민은 증오로 불타오르는 눈빛, 흔들림 없는 표정으로 주인공의 ‘흑화’를 완벽히 표현, 극적인 엔딩을 완성하며 1회부터 몰입감을 선사했다.

#매력과 능력으로 무장한 만능캐 #‘허당기’ 넘치는 인간미

한이주는 뛰어난 미적 감각의 소유자로, 상당한 그림 솜씨를 자랑해 주변 인물들의 찬사를 받는다. 뿐만 아니라 동생의 맞선 상대이자 자신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서도국(성훈 분)을 단번에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등,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을 지녔다. 계약 결혼에 큰 걸림돌이 되는 서도국의 할머니 이태자(반효정 분)에게는 당차게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며 그녀의 환심을 사는 한이주지만, 불도저 같은 서도국 앞에서는 끊임없이 허당미(美)를 발산하며 얼어붙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한다.

그런가 하면 끓어오르는 복수심 너머에서 가족의 사랑을 그리워하는 속마음을 내비치기도 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정유민은 이렇듯 완벽해 보이지만 따뜻한 인간미를 지닌 한이주와 최상의 싱크로율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감정 이입을 부르고 있다.



#심장박동수 최고조 #설렘이 전달되는 로맨스 여신

정유민은 배신감에 사로잡혀 사랑이라는 감정을 애써 외면하지만 예고 없이 다가오는 설렘에 속절 없이 무너지는 한이주를 표현해내며 ‘로맨스 여신’에 등극했다. 한이주는 자신에게 가까워지는 서도국을 강하게 밀어내며 “선을 넘지 말라”라고 경고하는 차가운 면모를 보였다. 하지만 그의 무심한 듯한 다정함에 경계 태세를 늦추기도 하고, 자신도 모르게 서도국을 떠올리며 미소 짓는 등 조금씩 사랑에 빠져 가는 과정을 보여줬다.

마침내 서도국의 앞에서 진심이 담긴 뜨거운 눈물을 흘린 후 마음을 열게 된 한이주는 그의 사랑을 확인하고 의지하게 됐다. 정유민은 외롭고 고통스러웠던 지난날을 이겨내고 진정한 연인을 찾아 행복에 잠겨 가는 한이주의 내면 변화를 그려가며 두 사람의 로맨스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이렇듯 정유민은 대체 불가한 연기력으로 빈틈없이 캐릭터의 감정선을 채워나갔다. 뿐만 아니라 순정만화에서 뛰쳐나온 듯한 비주얼, 극의 분위기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선과 표정으로 안방극장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이에 시청자들은 “정유민 배우 연기에 몰입해서 드라마를 보다 보면 마치 내가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다”, “미모도 연기도 일품”, “하루하루 더 재미있고 정유민 배우 덕분에 주말만 손꼽아 기다린다”, “장면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 천의 얼굴”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배우 정유민의 활약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되는  ‘완벽한 결혼의 정석’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MBN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