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6 18:05
연예

청춘 캠퍼스물 '수업중입니다2' 11일 공개…국내외 기대감 고조

기사입력 2023.08.04 11:22 / 기사수정 2023.08.04 11:22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수업중입니다2'가 공개를 앞두고 기대를 더하고 있다.

'수업중입니다2'는 지난해 4월 방영과 동시에 한국, 일본, 프랑스 등의 OTT 채널에서 1위를 차지하며 폭발적 관심을 모았던 '수업중입니다'의 후속작이자 대학생들의 사랑과 청춘을 담은 드라마다.

작품은 고등학교 때 갑자기 사라진 과외선생님을 잊지 못해 결국 찾아내게 되고, 오랜 짝사랑을 끝내보자 위장 연애를 하고, 사회성이나 외모 모두를 갖춘 원탑 조교에게 첫눈에 빠져버린 풋풋한 대학생 청춘들 등 각자의 착각과 오해, 화해 끝에 사랑을 찾아 나서게 되는 캠퍼스 로맨스물이다.

특히 이번 시즌은 다양한 배우들의 캐스팅 조합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JTBC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크타임'으로 더 유명해진 아이돌 그룹 BAE 173의 리더 제이민, 단편영화와 연극으로 연기력을 다진 신예 김용석, 우효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선후배 사이로 촬영 내내 완벽한 호흡을 보인 정우재와 안정균, 제2의 이제훈으로 주목받는 이광희 등 훈남 배우들의 조합으로 방영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해외 흥행 또한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며 드라마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방영 전부터 '수업중입니다 2'의 해외 선판매 매출이 전작의 2배 이상에 달하는데 방영 국가가 187개국에 달한다. 전 세계에 또 한번 새로운 장르로 콘텐츠 강국 K 컬처 신드롬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시즌 2의 성공적인 해외 판매 소식에 방영 전임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 시즌 3 제작에 대한 투자 문의가 벌써 이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성공적인 시즌제 BL 드라마의 선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수업중입니다 2'는 웹툰이나 웹소설을 바탕으로 한 동일 장르 다른 드라마와 다르게 창작 드라마로 시작해 역으로 웹툰 제작 제의가 들어오는 등 IP 활용을 통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업중입니다 2'는 오는 11일부터 방영을 시작하며 티빙, 웨이브, 왓차, 네이버 시리즈 온 등에서 관람할 수 있다.

사진=스튜디오 양귀비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