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19 08:10
연예

태계일주2→세계기사식당' 빠니보틀X곽튜브 여행 예능 통했다

기사입력 2023.07.25 14:04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낯선 현지 문화를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 대세다.
 
웨이브(Wavve)에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이하 '태계일주2'),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 등 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한 여행 예능이 통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이색 여행지의 현지 문화를 가감 없이 담아내 화제다.

지난달 11일 공개된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은 극사실주의 여행 예능의 포문을 열었다.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기안84가 시즌1 남미에 이어 시즌2에서는 덱스, 빠니보틀과 함께 인도로 향했다. 이들은 극강의 여행 난이도로 알려진 미지의 나라 인도를 있는 그대로 즐기며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을 선사한다. 동시에, 인도가 가진 유구한 역사와 문화, 현지인들의 삶 등 미처 알지 못했던 인도의 매력을 여실히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태계일주2'는 웨이브 내에서 공개 직후부터 현재까지 인기 예능 '런닝맨', '나 혼자 산다'를 이어 시청 순위 3위를 유지하고 있다. 시즌1의 시청 시간 역시 시즌2 공개 전주 대비 5배 이상 상승하는 등 동반 시청 역시 눈에 띈다.

웨이브에서 선공개되는 EBS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은 여행 유튜버 곽튜브가 현지 택시 기사와 해외 기사식당을 방문하며 현지의 삶과 문화를 소개한다. 지난주 공개된 3화에서는 생소한 나라, 키르기스스탄을 찾았다.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아름다운 자연과 고려인들과의 만남으로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웨이브 시청자 수 및 시청시간이 전주 대비 상승세를 보였다.



이 같은 프로그램의 인기에는 출연진들의 활약이 한몫한다. '태계일주2'의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은 인도 현지 문화에 거침없이 녹아들며 예기치 못한 돌발상황으로 웃음을 전한다. '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의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곽튜브는 유창한 언어 실력과 택시 기사와의 자연스러운 대화로 프로그램을 이끈다.

그 밖에도, 인기리에 종영해 정규 편성을 확정지은 MBN ‘니돈내산 독박투어’, 내달 11일에 공개될 인기 그룹 엑소의 100% 복불복 사다리 타기 여행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거제&통영’ 등 색다른 컨셉의 여행 예능이 시청자들을 찾을 예정이다.

사진 = 웨이브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