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5-01 03:56
연예

주현영, 2년 연속 청룡시리즈어워즈 수상…대세 행보ing

기사입력 2023.07.20 13:15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배우 주현영이 대세 면모를 자랑했다.

주현영은 지난 19일 개최된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여자 예능인상을 수상했다.

청룡시리즈어워즈는 대한민국 최초로 시도되는, 새로운 시리즈 콘텐츠 대상 시상식이다. 특히 주현영은 작년 신인 여자예능인상에 이어 올해에는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3‘로 여자예능인상의 트로피를 거머쥐며 2년 연속 수상이라는 뜻깊은 쾌거를 이뤘다.

주현영은 ’SNL 코리아‘ 시리즈의 메인 크루로 톡톡히 활약했다. “전례 없는 신선한 캐릭터”라는 반응을 얻은 주기자는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신드롬급 열풍을 이끌었다. 또한, ‘MZ 오피스‘ 콘텐츠에선 젊은 꼰대로 과감히 변신, 찰진 코믹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했다.

주현영은 "한 자리에서 묵묵히 대중분들의 웃음을 위해서 노력하시고 애써주시는 선배님들이 계셔서 제가 덕분에 보고 많이 배울 수 있었고, 꿈을 키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 존경하는 선배님들을 감히 흉내도 내지 못하겠지만 조금이나마 그 뒤를 따라가 보면서 열심히 해보겠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이며 감사 인사를 남겼다.

주현영은 이번 수상을 통해 현재 가장 핫한 아이콘으로, MZ세대를 대표하는 배우로 굳게 자리매김했다. 무한한 매력과 재능으로 식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그는 MBC 새 드라마 ‘열녀박씨 결혼계약뎐’으로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주현영은 수다스럽고 잔망스러움이 매력인 사월 역을 맡아 이야기의 재미를 책임질 예정이다. 앞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통통 튀는 개성의 동그라미 역을,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서는 신입 매니저 소연주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폭넓은 스펙트럼과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한편, 주현영은 MBC 새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출연한다.

사진='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방송 화면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