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30 06:55
게임

XPLA, 'IVS 크립토 2023'서 P2O 게임 토크노믹스 발표

기사입력 2023.07.02 14:43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가 일본 교토에서 개최한 'IVS 크립토 2023' 행사에 참여해 P2O 게임 토크노믹스를 알렸다.

XPLA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교토에서 열린 'IVS 크립토 2023'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기업가, 투자자, 개발자 등 웹3 참여자들을 위한 일본 최대의 블록체인 행사로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 일본 기시다 후미오 총리 및 정ᆞ재계 관계자, 글로벌 게임사와 웹3 기업인들이 초청됐다.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는 이 행사의 키노트를 통해 올해 컴투스 그룹이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할 ‘미니게임천국’,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크루’ 등 대작 게임들을 소개하고 웹3와의 결합으로 유저의 게임 경험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니게임천국’은 진일보한 토크노믹스를 적용해 유저의 게임 내 자산 소유권을 부여하고 시간과 노력의 가치를 반영한 P2O(Play to Own) 철학을 구현한다.

강연에 따르면, 미니게임천국의 글로벌 유저들은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획득한 ‘금메달’로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금메달 획득 비중에 따라 추가로 ‘썬칩’을 획득할 수 있으며 XPLA 코인으로 상호 교환이 가능하다. 미니게임천국은 게임 수익의 일정 비율을 XPLA 코인 확보에 재투입한다. 이는 게임 수익의 일부를 유저들에게 환원하는 형태로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의 선순환을 유도한다. 이 게임은  7월 27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규창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저명 인사들과 블록체인 산업의 미래와 비전을 공유하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며, “컴투스 그룹과 XPLA는 창작자와 유저가 상생하는 웹3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IVS 크립토 2023’에는 이 대표와 함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연사로 참여하며 일본 내 웹3 기술에 대한 정부 차원의 높은 관심을 방증했다. 일본 정계는 6월 2일 스테이블 코인 발행 금지 조치를 해제하는 등 블록체인에 대한 유화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 외에도 일본은행 핀테크 그룹 리더 하토가이 준이치로, 세가社의 CEO 도요사키 아리사, 블록데몬 CEO 콘스탄틴 리히터, 오아시스 대표 미스바라 료 등 일본 정재계와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의 저명 인사들이 강연자로 등장했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올해에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 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전망이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