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7:08
연예

오태경, '좋.댓.구'→'2035'·'독친'·'라스트 스탠드'까지 출연작 4편 BIFAN 초청

기사입력 2023.06.28 17:46 / 기사수정 2023.06.28 17:4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오태경이 네 편의 영화로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를 찾는다.

오태경이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개막식과 관객과의 대화(GV) 등 공식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오태경이 주연을 맡은 영화 '좋.댓.구'(이하 '좋댓구')를 비롯해 '2035', '독친', 단편 영화 '라스트 스탠드'까지 총 4편의 영화가 코리아 판타스틱: 장편과 단편 부문에 공식 초청돼 뜻깊은 의미를 더한다.

7월 12일 개봉을 앞둔 오태경 주연 '좋댓구'는 박찬욱 감독 영화 '올드보이'의 오대수 아역으로 한 때 이름 좀 날렸던 배우 오태경이 유튜브의 노예로 화려하게 떡상길을 걷던 중 한순간에 주작 논란에 휩싸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오태경은 '좋댓구'의 중심에 선 주인공 오태경 역으로 관록의 열연을 펼친다. 다수의 작품을 통해 쌓아 온 깊은 내공이 스크린을 가득 채울 예정인 것. 극 중 그는 유튜브 생태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는 유튜버로 변신해 하이퍼 리얼리즘의 재미를 살렸다.

배우가 자기 자신을 연기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님에도 불구, 오태경은 이야기와 캐릭터에 온전히 자신을 투영해 극적인 포인트를 섬세하게 살린 것은 물론 픽션과 논픽션을 오가는 독창적인 시도에 힘을 더했다.

오태경은 또 다른 주연작 '2035'에서 특종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미국 방송국의 한인 기자 스티븐으로 분해 러닝 타임을 이끌어 간다. 

특히 그는 7월 1일 '좋댓구'와 '2035' 영화 상영 후 관객과의 대화에 참석해 이목이 집중된다. 영화를 기다려온 관객들과 보다 가까이서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잊지 못할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에 영화제를 찾는 많은 이들의 기대감 어느 때보다 고조됐다는 반응이 잇따른다.



또 단편 영화 '라스트 스탠드'를 통해서도 오태경의 새로운 얼굴을 만날 수 있다. 오태경은 학구열에 불타는 비뇨기과 전문의 고주만 역으로 분해, 작중에 등장하는 가상의 바이러스를 소개하고 부부와 관객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활약을 선보일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그는 프로그래머 추전작 10편에 이름을 올려 주목받은 '독친'에서는 사건의 실마리를 풀어갈 오형사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이다.

이처럼 4편의 작품을 통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오태경이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며 관객들과 소통할 모습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사진 = 영화 '좋.댓.구', '2035', '독친', 매니지먼트피움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