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9 04:32
스포츠

'코리안 좀비' 정찬성, 8월 UFC 복귀전 확정…상대는 홀러웨이

기사입력 2023.06.16 10:30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36)의 옥타곤 복귀전이 확정됐다. 상대는 맥스 홀러웨이(32·미국)다.

데이나 화이트 UFC 회장은 16일(한국시간) UFC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8월 26일 싱가포르에서 열릴 메인 이벤트는 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두 파이터 맥스 홀러웨이와 정찬성이 장식한다"고 직접 발표했다.

이어 "UFC 전 페더급 챔피언이자 현 랭킹 2위 홀러웨이와 7위 '코리안 좀비' 정찬성은 다시 타이틀 도전권을 얻기 위해 경쟁하는 최고의 선수들이다"고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UFC 파이트 나이트: 홀러웨이 vs 코리안 좀비'의 메인 이벤트 페더급 경기는 8월 26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정찬성의 UFC 경기 출전은 지난해 4월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호주)와 UFC 페더급 타이틀전 이후 1년 4개월 만이다.



두 선수의 맞대결 가능성은 일찌감치 거론돼 왔다.

홀러웨이는 지난 4월 아널드 앨런(영국)과 경기에서 승리한 뒤 인터뷰를 통해 "정찬성은 내가 유일하게 싸워보지 않은 동시대 선수다. 정찬성의 경기를 보며 자란 내가 어떻게 그와 싸워보지 않았는지 모르겠다"고 공개적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정찬성 역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 번 싸워보자"고 답하면서 두 선수의 경기는 기정사실로 굳어졌다.

정찬성은 한국 격투기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선수로, 2013년에는 조제 알도(브라질)와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UFC 타이틀 매치를 치러 오른쪽 어깨가 탈구된 가운데서도 포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꾸준히 페더급 정상급 선수로 활동했던 정찬성은 지난해 4월 현 페더급 챔피언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호주)와 두 번째 타이틀 매치를 치렀지만, 열세를 면치 못하고 TKO로 완패했다.

당시 은퇴까지 고민했던 정찬성은 UFC에서 마지막 불꽃을 태우겠다고 마음을 바꿔 홀러웨이와 맞대결을 수락했다. 한동안 방송 활동과 후진 양성에 전념하다가 맹훈련에 임한 정찬성은 홀러웨이와 '라스트 댄스'를 준비 중이다.



정찬성의 상대인 홀러웨이는 UFC를 대표하는 최정상급 선수 가운데 한 명으로, 미국 하와이주 출신인 그는 무에타이를 베이스로 격투기 무대에 뛰어들어 어린 나이부터 두각을 드러냈다.

2017년 알도를 꺾고 제4대 UFC 페더급 챔피언으로 등극한 홀러웨이는 2019년 볼카노프스키에게 패해 챔피언 벨트를 넘겨주기 전까지 3차 방어에 성공했다.

한편, 정찬성과 홀러웨이의 맞대결 바로 다음 날에는 같은 장소에서 아시아 전역에서 모인 격투기 유망주의 UFC 등용문 '로드 투 UFC' 시즌 2 준결승전이 치러진다.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로드 투 UFC 8강 토너먼트에서는 최승국(플라이급), 이창호(밴텀급), 김상원(페더급), 김상욱(라이트급)까지 총 4명이 살아남았다. 이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는 UFC와 정식으로 계약할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AFP/연합뉴스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