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0 09:32
연예

여진구, 제이풀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5.26 09:07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여진구가 제이풀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연기 인생 제 2막을 연다.

제이풀엔터테인먼트는 26일 여진구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진구는 2005년 ‘새드무비’로 데뷔해 드라마 ‘일지매’, ‘자명고’, ‘자이언트’, ‘해를 품은 달’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 이후 영화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로 첫 타이틀 롤을 맡으며, 폭발하는 감정 연기와 화려한 액션 연기를 선보여 각종 영화제 신인상을 휩쓰는 저력을 발휘했다.

그리고 영화 ‘내 심장을 쏴라’, ‘1987’, 드라마 ‘왕이 된 남자’, ‘호텔 델루나’, ‘괴물’ 등을 통해 매력적인 마스크와 보이스, 뇌리에 박히는 중저음 목소리로 ‘정변의 아이콘’으로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각종 버라이어티를 통해 능숙한 진행 실력 및 유쾌한 입담을 뽐내며 예능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제이풀엔터테인먼트는 “다방면으로 재능을 두루 갖춘 만능 배우 여진구와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여진구가 앞으로도 장르를 불문해 활약하는 훌륭한 배우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성실한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을테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이풀엔터테인먼트는 배우 박시후와 20여년간 동고동락한 매니저 윤선재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올해 초 코스닥 상장사 ㈜코퍼스코리아가 사업 다각화를 위해 인수했다. 제이풀엔터테인먼트에는 최근 SBS ‘법쩐’을 통해 매력적인 팜므파탈 연기를 선보인 김혜화와 박시후, 송지현, 김민채, 유채온, 신정유 등 다재다능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사진 = 제이풀엔터테인먼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