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8 21:40
연예

엄정화, 김병철 혼외자 딸에 무너졌다…18% 자체 최고 (닥터 차정숙)[종합]

기사입력 2023.05.15 10:50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닥터 차정숙' 엄정화가 또 한 번 믿을 수 없는 현실과 마주한 반면, 자체 최고 시청률 18.9%를 돌파했다.

14일 방송한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 10회에서는 차정숙(엄정화 분)이 남편 서인호(김병철)와 최승희(명세빈) 사이에 딸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는 남편의 이중생활에 이어 최은서(소아린)의 존재까지 알아버린다. 이 가운데 최승희, 로이킴(민우혁)의 변화 또한 궁금증을 더한다. 

여전히 차정숙과 최승희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는 서인호, 그 모습에 실망한 최승희는 시간을 갖자고 통보했다. 여기에 차정숙을 향한 마음을 고백한 로이킴의 행보는 예측 불가의 새 국면을 예고했다. 

10회 시청률은 전국 18.0% 수도권 18.9%(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를 경신하며 전채널 1위에 올랐다. '닥터 차정숙'은 2023년 JTBC 최고 기록에 해당한 수치를 기록, 타깃2049 시청률에서도 6.9%로 전채널 1위를 이어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차정숙, 서인호가 부부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서인호 교수의 아내라는 달라진 대우를 실감했지만, 이혼까지 고려 중인 차정숙은 이 변화가 달갑지 않았다. 뜻하지 않게 주변 관계에도 변화가 생겼다. 전소라(조아람)는 차정숙을 불편해했고, 사실을 숨겼다는 이유로 아들 서정민(송지호)과도 갈등을 빚기 시작했다. 

가장 큰 문제는 차정숙과 가정의학과에서 만나게 된 최승희였다. 의료봉사에서 돌아온 차정숙은 가장 먼저 최승희를 찾아갔다. 정면 돌파를 선택한 차정숙은 "잘 부탁한다"는 의미심장한 인사로 최승희를 흔들었다.

로이킴 역시 차정숙에게 서인호와 최승희 관계를 알면서도 왜 가만히 있냐며 다그쳤다. 모든 사실을 알았음에도 왜 부부관계를 유지하냐는 로이킴의 물음에 차정숙은 "자식들의 중요한 시기를 평화롭게 지켜주고 싶다"고 말했다.

로이킴은 스스로 행복해지는 길을 택하라며 차정숙을 걱정했다. 이어 인생에 불어 닥친 파도를 어떻게든 넘고자 애쓰는 차정숙에게 "내가 친구라는 걸 잊지 마라. 파도를 무사히 건너고 나면 저에게도 기회가 오겠죠"라는 속마음을 고백해 차정숙을 향한 애틋한 감정을 숨기지 않았다.



반면 최승희는 마음을 정리한다. 결혼 생활을 정리할 생각이 있냐는 최승희의 물음에 서인호는 빈말도 하지 않았다. 서인호의 우유부단한 모습에 결정을 내린 최승희는 팔찌를 돌려주며 정리할 시간이 다가왔다며 차갑게 돌아섰다. 또 미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유산 처분을 결정한 최승희. 무엇보다 사심 없이 신입 레지던트 차정숙을 도와주며 보는 이들을 의아하게 했다.

차정숙의 고민도 깊어졌다. 늦은 밤 만취해 최승희를 부르는 서인호의 모습에 차정숙의 분노가 또다시 솟구쳤다. 친정엄마 오덕례(김미경)의 말처럼 아이들을 생각해 마음을 붙잡고자 애를 썼지만, 부정할 수 없는 진실이 결국 차정숙을 덮쳤다. 

딸 서이랑(이서연)이 아빠의 이중생활, 그리고 최승희의 딸이 친구이자 자매라는 사실까지 알고 있었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다. 

결국 차정숙은 무너졌고, 분노의 눈물을 쏟았다. 고통의 순간 전소라의 도움으로 현실에서 잠시 벗어난 차정숙. 비를 맞으며 시원하게 미소 짓는 그가 모든 걸 리셋하고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을지, 그 선택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JTBC 토일드라마 '닥터 차정숙'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JTBC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