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6-21 04:02
연예

'구미호뎐1938' K-판타지 액션 활극의 귀환…메인 포스터 공개

기사입력 2023.04.03 09:14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구미호뎐1938’ 이동욱, 김소연, 김범, 류경수, 황희, 김용지가 상상을 초월한 사냥에 나선다.

오는 5월 6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이 3일, 1938년을 발칵 뒤집어 놓을 6인의 ‘숨멎’ 카리스마가 담긴 메인 포스터를 공개한다. 혼란의 시대에 소환된 구미호 이연(이동욱 분), 그리고 금기가 사라진 곳에서 재회한 이들이 쫓는 사냥감은 무엇일지 베일을 벗을수록 뜨거운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구미호뎐1938’은 1938년 혼돈의 시대에 불시착한 ‘구미호’ 이연이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펼치는 K-판타지 액션 활극이다. 토착신, 토종 요괴 등을 절묘하게 엮어낸 독창적 세계관 위에 한층 다이내믹해진 액션과 스케일, 다채롭게 업그레이드된 설화 속 캐릭터들을 장착하고 3년 만에 귀환한다. ‘K-판타지’의 신세계를 연 강신효 감독과 한우리 작가의 재회는 물론 이동욱, 김소연, 김범, 류경수, 황희, 김용지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만남은 두 번째 시즌을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 심리를 더욱 자극한다.

앞서 베일을 벗은 티저 포스터가 구미호 이연의 의미심장한 컴백을 알리며 설렘을 자아냈다면, 이날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이연, 류홍주(김소연), 이랑(김범), 천무영(류경수), 구신주(황희), 선우은호(김용지) 6인의 범상치 않은 아우라로 기대를 뜨겁게 달군다.

막 사냥이 끝난 듯 아수라장이 된 연회장을 나오는 이들의 카리스마가 소름을 유발한다. 여기에 ‘지켜야 할 것이 사라진 시대! 바야흐로 사냥의 시간이다’라는 문구는 금기가 사라진 시대로 한층 살벌하게 돌아온 이들의 미션에 궁금증을 더한다. 역사의 격랑에 휩쓸려 토종신들도 독하게 앓았던 시대, 과연 6인이 어떤 활약으로 혼란의 1938년을 발칵 뒤집어 놓을지 기다려진다. 또 이들이 쫓는 사냥감은 과연 무엇인지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무엇보다 상상을 초월한 독보적 캐릭터들의 하드캐리는 최고의 관전 포인트.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해 ‘K-판타지 액션 활극’의 진수를 선보일 배우들의 시너지에도 기대가 쏠린다. 이동욱은 구미호 ‘이연’을 통해 또 한 번 시청자들을 매혹한다. ‘영원한 첫사랑’ 남지아(조보아 분)와 행복한 엔딩을 맞았던 이연이 1938년으로 소환된 이유는 무엇일지, 소중한 사람이 기다리는 현재로 돌아가기 위한 사투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소연은 경성 최고급 요릿집 묘연각의 주인이자, 어마어마한 괴력을 가진 전직 서쪽 산신 ‘류홍주’로 분한다. 처음 만난 순간부터 탐했지만, 가질 수 없었던 이연이 눈앞에 다시 나타나 무료했던 일상이 즐거워진다고. 왠지 모르게 위험하고 아찔한 ‘류홍주’의 존재가 이연에게 어떤 변수가 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연과 이랑의 이야기는 이번에도 극의 한 축을 이루는 중요한 포인트다. 김범의 컴백이 기다려지는 이유이기도. 지난 시즌에서 형 이연과 오해를 풀고 희생까지 감행했던 이랑이지만, 1938년의 그는 여전한 반항기로 불시착한 이연을 맞이한다. 달라진 ‘연랑’ 형제의 기묘한 콤비 플레이가 다시 화끈하게 불붙는다.

류경수는 죽은 자도 살리는 명의 ‘천무영’을 연기한다. 전직 북쪽 산신이었던 그는 한때 이연과 홍주의 ‘유일한 벗’이었던 인물. 그러나 모종의 사건으로 이연에게 적대감을 품게 된 그는 오랜 벗과의 피할 수 없는 승부에 들어선다.

황희, 김용지의 변화무쌍한 활약도 기대된다. 황희는 1938년에 불시착한 이연과 함께 다시 험난한 요괴 사냥에 나서는 토종여우 ‘구신주’로, 김용지는 선우일보 기자 ‘선우은호’로 변신해 활력을 더한다.

‘구미호뎐1938’ 제작진은 “무대가 달라진 만큼 구미호 이연의 사냥법도 달라진다. 확장된 세계관 위에 펼쳐지는 구미호 이연의 색다른 스타일과 통쾌한 액션, 한층 스펙터클해진 전개가 K-판타지 액션 활극의 진수를 선보일 것”이라면서 “김소연, 류경수 등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들의 하드캐리 역시 기대해 달라. 혼돈의 시대에 불시착한 6인방의 활약이 또 다른 장르적 재미를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구미호뎐1938’은 ‘판도라 : 조작된 낙원’ 후속으로 오는 5월 6일(토) 오후 9시 20분 첫 방송된다.

사진 = tvN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