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7 08:08
연예

방시혁 "JYP에 사업 절대 안한다고…시가 총액 1위 회사를 운영하다니"

기사입력 2023.03.15 10:15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하이브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방시혁 의장은 15일 오전 서울 중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관훈클럽 주최 포럼에 참석했다. 

방시혁은 하이브 창업자이자 이사회 의장으로 2005년 하이브의 전신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을 기획, 성공시켰다. 

또한 하이브는 빅히트 뮤직,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코즈엔터테인먼트, 어도어,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네이코 등의 산하 레이블을 통해 멀리 레이블 체제를 확대해 왔다. 

이날 방시혁 의장은 "어쩌다 보니 케이팝을 대표해 이 자리에 오게 됐지만 저는 음악을 좋아하는 작곡가였을 뿐, 제가 직접 사업하는 사람이 될 줄은 몰랐다"며 "저의 오랜 음악계 절친인 박진영에에게 사업은 절대 안한다고 공언하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런 제가 지금 시가 총액이 가장 높은 회사의 의장을 맡고 있으니 인생의 아이러니를 느낀다"고 덧붙였다.

또한 방시혁 의장은 "저는 음악을 오래하고 싶었다. 작곡가는 사실 오래하고 싶다고 오래할 수 있는 직접이 아니다. 그래서 나이가 먹어도 오래할 수 있는 회사를 차리자는 의도로 회사를 설립했다"라며 빅히트 설립 배경을 언급했다.

이어"그리고 회사를 오래 유지하려면 제가 자리를 유지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고, 지금은 방시혁 다음을 준비하고 있다. 멀티레이블 체계는 그런 고민의 결과이다"라고 강조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