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4-26 13:42
연예

'방과 후 전쟁활동' 괴생명체의 공습, 생존 위한 학생들의 진짜 전쟁

기사입력 2023.02.20 17:29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방과 후 전쟁활동' 3학년 2반 학생들이 생존을 위한 진짜 전쟁을 시작한다.

오는 3월 첫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이 20일, 스펙터클하고 스릴 넘치는 티저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습으로 생존이 걸린 전쟁터로 내몰린 고3 학생들의 긴박한 모습이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다. 수능 D-50, 미확인 구체의 침공이 만든 사상 최악의 사태에 ‘펜’대신 ‘총’을 든 10대들의 처절한 사투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진다. 메가히트를 기록한 동명의 네이버웹툰 ‘방과 후 전쟁활동’(글/그림 하일권)이 원작으로, 제작 단계부터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진 작품. 여기에 학원물의 새로운 지평을 연 '미스터 기간제' 성용일 감독과 신예 윤수 작가가 의기투합했고, '눈이 부시게' 이남규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다양한 캐릭터를 조명하는 학원전쟁물의 완성도를 높였다. 원작의 독창적 세계관을 2023년에 맞게 확장해 한층 스펙터클한 밀리터리 SF의 탄생을 기대케 한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티저 예고 영상은 미확인 구체의 공습으로 시작된다. 상상도 못 한 엄청난 파괴력에 세상은 혼란에 빠지고 평범한 일상은 변화를 맞는다. 사상 초유의 국방 위기 사태에 고3 학생들까지 국가 총동원령이 내려진 것. 수능을 50일 앞두고 떨어진 날벼락에 3학년 2반 학생들은 방과 후 전쟁 활동을 시작한다. 하루아침에 훈련 장소로 뒤바뀐 학교, 군사 훈련을 받는 학생들의 처절한 몸부림은 이들에게 어떤 내일이 기다리고 있을지 궁금증을 더한다.



이어 괴생명체의 무차별적 공격이 쏟아지고 학생들은 아비규환에 빠진다. “이제부터 여기에 학생은 없다”라는 이춘호(신현수 분)의 날 선 명령에 더해진 ‘수능 D-50, 우린 이제 학생이 아닌 군인이다’라는 문구는 긴장감을 더욱 폭발시킨다. 한 번도 맞닥뜨리지 못한 적과 ‘전쟁활동’에 돌입한 학생들이 과연 자신만의 생존법으로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독창적 세계관 속 다양한 인간군상을 세밀하게 녹여낼 배우들의 시너지는 빼놓을 수 없는 관전포인트다. 신현수는 단호하지만, 누구보다 아이들을 위하는 성진고 2소대 소대장 ‘이춘호’로 열연한다. 학생들의 동네 형 같은 2소대 조교 ‘김원빈’은 이순원이 맡았다. 임세미는 마음 따뜻한 3학년 2반 담임교사 ‘박은영’으로 분해 극을 이끈다.

살아남기 위해, 친구를 지키기 위해 눈물겨운 사투를 벌이는 3학년 2소대 학생들의 변화와 성장을 풀어낼 신예들의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김기해, 최문희, 김수겸, 이연, 권은빈, 문상민, 우민규를 비롯해 안도규, 여주하, 김민철, 김정란, 홍사빈, 황세인, 소희, 지민혁, 윤종빈, 신수현, 신혜지, 오세은, 신명성, 안다은, 노종현 등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과몰입을 유발할 이들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정체불명의 적에 맞서 ‘총’을 든 학생들의 처절한 사투와 성장이 어떻게 펼쳐질까. 이제껏 본 적 없는 크리처물의 장르적 쾌감을 더해 어른들의 전쟁 영웅기가 아닌 미완의 학생들이 벌이는 전쟁 생존기가 밀리터리 SF의 신세계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은 오는 3월 티빙에서 공개된다.

사진 = 티빙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