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3-29 23:38
게임

역시 북극곰…'캐니언' 김건부 "아직 MSI 우승 없어. 이번에 우승하고 싶다" [LCK]

기사입력 2023.01.18 20:45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캐니언' 김건부가 MSI를 향한 포부를 드러냈다. 

18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는 '2023 LCK 스프링' 개막전 DK 대 DRX의 맞대결이 펼쳐졌다. 

이날 DK는 압도적인 경기력을 뿜어내며 DRX를 2대0으로 격파했다. 왜 DK가 우승후보인지 보여주는 순간이었다. 승리의 중심에는 특히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가 있었다. 

그는 경기 후 진행된 라이엇 공식 방송 인터뷰에서 "개막전을 이겨서 다행이고 기쁘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압도적인 포스를 뿜어낸 DK. 그는 완벽한 승리에 대해 "우리가 원하는대로 밴픽이 잘 나왔다. 그래서 게임이 잘 될거라고 생각하긴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김건부는 오랜만에 정글 앨리스 픽을 선보이며 캐리를 이끌었다. 그는 "앨리스는 미리 준비해온 픽이었고 상황이 좋으면 언제든지 꺼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 요즘 정글이 다양하게 나오는데 그 중 원하는 거 하나로 앨리스를 선택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좋은 팀 호흡에 대해선 "우리가 연습도 빨리 시작했고 우리 팀원들이 다 잘하기 때문에 좋은 분위기가 경기에 나온 것 같다"고 전했다.

서머 때 함께 뛰었던 '덕담' 서대길과 상대로 만난 김건부. "막상 경기에 들어가니 크게 상관 없었다"고 밝혔다.

아직도 바텀이 중요한 메타라고 밝힌 김건부는 스프링 목표로 "내가 아직 MSI 우승을 못해봤다. 이번에 MSI에 올라가서 꼭 우승을 해보고 싶다"고 강조했다.  

사진=박지영 기자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